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도시인 조수일 Sep 20. 2022

강원도 양구군 두무산촌 세 달 살기

- 자연 시집 읽기

양구에서 세 달 살기를 오면서  나는 시집 12권과 에세이집  2권 소설책 두 권을 챙겨 왔다 1주일에 한 권씩은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다


아침을 먹고 커피를 한잔 내려 테라스 테이블 가 앉았다

하늘과 잔디밭을 뺀 3면이 빙 둘러 산이다 앞산에서 물안개가 뭉실뭉실 피어나고 있었다  물안개는 뭉쳐 다니더니 산 어깨를 휘감고 얼마 동안 서 있는 듯했다

산 계곡 여기저기서도 물안개가 피어나고 있었다

한 폭의 수채화였다  시집을 들고 나왔던 난 그만 시집을 옆으로 밀쳐 내었다 따로 시집을 읽을 필요가 없었다 이미 눈앞의 자연이  충분히 잘 쓰인 멋진 명시였다  자연이  쓴 시보다 더 좋은 시는 없을 것 같았다  물안개는 산 능선을 휘감고 옮겨 다니더니 고개를 드니 어느새 꽁무니만 희미하게 산자락에 걸쳐 있었다 아무래도 나는 나무와 숲과 산이 보이는 자연의 시에 더 심취해 활자로 된 시는 못 읽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바라볼수록 첩첩산중 최전방 양구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다  나는 몇 편의 시를 받아 적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해본다

자연도 하나님의 계시라는 말을 수긍하며 나는 오늘도 산 멍에 빠져든다 숲 멍에도 들어 독서삼매경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원도 양구 두무리 산촌 세 달 살기 체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