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카르페디엠 치앙마이

치앙마이가 가진 매력 기승전결로 정리

by 김재훈
도이수텝 일출사진.jpg
도이수텝처음사진.jpg

치앙마이가 가진 매력은 무엇일까?


일단 쳇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대답하네요


질문: 치앙마이가 가진 매력을 기승전결로 정리해 줘


물론입니다. 치앙마이(Chiang Mai)의 매력을 기승전결 구조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 (起) – 첫 만남의 설렘

태국 북부의 조용한 도시, 치앙마이는 방콕과는 다른 매력을 품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사원들, 푸른 산맥,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거리 풍경은 여행자에게 첫눈에 따뜻한 인상을 남깁니다.


승 (承) – 깊어지는 매력

도시 곳곳에 자리한 수백 개의 사원들, 대표적으로 왓 프라탓 도이수텝에서는 치앙마이의 영적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님만해민(Nimmanhemin) 지역에서는 세련된 카페와 갤러리, 젊은 예술가들의 감성이 가득한 공간들이 새로운 매력을 더합니다. 야시장과 현지 음식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전 (轉) – 자연과 문화의 조화

도심을 벗어나면 치앙마이의 진정한 보석인 자연이 펼쳐집니다. 코끼리 보호구역, 치앙마이 대학교 근처의 호수, 국립공원에서의 트레킹은 도시와 자연의 균형을 완벽히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전통 공예 마을과 요리 클래스 등 현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


결 (結) – 마음에 남는 여운

치앙마이는 화려하지 않지만, 따뜻한 사람들과 조용한 여유로움으로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처음엔 낯설지만, 머무를수록 정이 들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기억됩니다. 치앙마이는 여행지 그 이상, 잠시 멈추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쉼표 같은 곳입니다.



저는 치앙마이가 가진 매력을 '치앙마이 방랑자' 책에서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치앙마이가 가진 매력은 무엇일까? 지난 세 달간 치앙마이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치앙마이의 마력에 빠져들었다고나 할까? 아무튼 치앙마이는 매력적인 도시임에 분명하다. 치앙마이의 좋은 점을 내가 자주 써먹는 기승전결로 정리해 본다.


[기] 일단 역사를 간직한 도시가 치앙마이다. 해자를 비롯하여 수많은 사원들이 도시의 품격을 높여준다. 치앙마이 여행 1순위인 도이수텝은 물론이고 해자 내 수많은 사원들은 치앙마이의 향기를 느끼게 해 준다. 도이수텝에서 바라보는 치앙마이 일출은 장관이다.


[승] 치앙마이 하면 골프장을 빼놓을 수 없다. 골프의 성지가 치앙마이다. 치앙마이 시내에 있는 란나와 피만팁 골프장을 비롯하여 지근거리에 수많은 골프장이 있어 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도시가 치앙마이다. 치앙마이 날씨는 골프 치기 최적의 날씨다.


[전] 대자연과 함께하는 치앙마이다. 치앙마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대자연 체험 프로그램들이다. 래프팅! 진짜 재밌다. 그리고 쫄리는 ZIP라인, 자연과 함께하는 숲 속 힐링의 리조트, 각종 동물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등 대자연과 함께하는 액티비티 치앙마이다.


[결] 뭐니 뭐니 해도 치앙마이 사람들의 감성이다. 깨끗한 도시, 친절한 사람들, 사람들이 친절하니 치안은 덤이다. 그리고 남을 배려하는 무지개 감성이 치앙마이 사람들이다. 타자를 포용하는 치앙마이 감성이다.


내가 치앙마이 방랑자를 자처하면서 치앙마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치앙마이에 대한 책을 썼지만 치앙마이가 가진 매력의 몇% 나 소개했을까? 10%? 20%? 아직 멀었다고 본다. 도이수텝을 친구들과 수차례 갔지만 햇볕 쨍쨍할 때만 갔었지 오늘 새벽처럼 도이수텝 일출은 생각도 못했다. 이렇다니까! 오늘은 진짜 오랜만에 치앙마이에 축복의 비가 온다. 값어치로 따지면 몇 조는 될 것이다. 이런이런. 알아갈수록 더 사랑하게 되는 치앙마이! 그래서 오늘도 나는 걷는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카르페디엠 치앙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