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esar Choi Jun 12. 2022

악몽에 대처하는 나와 당신의 자세

좁기도 하고 험한 길이었다.

잡초도 나 있었던 것 같고

경사도 급한 길이었다.


게다가

나는 어떤 소중한 사람을 업고 있었다.

높은 경사길을 쳐다보며

또 저기는 어떻게 가나

하고 있었는데

업고 있던 사람이 죽어있던,


꿈을 꾸었다.

.

.

보통 이런 꿈을 꾼 날은

평소에는 잘 들어가 보지 않는

네이트 꿈해몽을 보는데

아침에 바빠 그러지를 못 했다.

.

.

꿈은 꿈일 뿐이고

연역적이고 귀납적으로 살아가자고 생각하지만

대한민국의 주인 된 생각은

기복신앙. 이라는 황석영 선생의 말처럼

불운을 이런 식으로라도 피하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나 보다.

.

통상 이런 꿈을 꾼 날에 대처하는 자세는

하루에 대한 큰 기대감을 조금 내려놓는 것이다.

.

일정을 마무리할 무렵 어떤 여자 손님이

원두를 사러 묭실에 들렀다.

어떤 맛을 좋아하는지 묻고

그에 맞을 커피를 추천하고

200g의 커피를 포장해주었다.

.

하루가 마무리되나 싶었는데

그 여자 손님이 다시 들어왔다.

가격이 너무 싼 거 같다는 거였다.

그 말을 듣는 순간 내 귀를 의심했다.

.

상황을 살펴보니

내가 가격 버튼을 잘 못 누른 탓에

해당 원두와 다른 원두의 가격으로

계산이 된 모양이었다.

.

그분의 진솔한 마음이 고마워

그냥 가져가시라고 했는데

계산을 하겠다고 하셨다.


그분의 담백한 마음이 고마워

조금 할인을 해서 다시 계산을 드렸다.

.

꿈은 반대라더니

진솔하고 담백한 분을 손님으로 뵙게 될

꿈이었나 보다.

.

누군가의

진솔하고 담백한 행동은 참 힘이 세다.

또 다른 누군가의 악몽에 대한 해석을

전환시킬 만큼.

.

.

이상 나의 운수 좋은 날이었다.

2022_25

매거진의 이전글 차를 타고 나오는데 마스크를 안 갖고 왔다는 걸 알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