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라스틱 베이커리 Jun 10. 2020

함께 성장하자

11

3줄 요약

- 함께 성장하고픈 파트너

- 명확한 목표

- 이제는 결과를 내야할 때


지금까지

청창사를 다니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매달 성장하는 내가 느껴진다는 것이다. 많이 배우는 만큼 실제로 나의 제품과 사업 계획도 조금씩 성장해가는 것이 느껴질 때 마다, 다시 한 번 나의 미약했던 제품을 보고 뽑아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싶다. 곧 다가올 중간평가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최선을 다해보자.


파트너와 동반 성장

"고용"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대학원에서 알게된 친구인데, 제품을 참 잘하는 친구이다. 무엇보다 평소에 사소한 부분에도 진지하게 생각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었다. 비록 수업의 결이 다소 달랐기에 많이 보진 못했었지만 분명히 여러모로 좋은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고 지원사업을 하고 내가 고용에 대한 생각이 없어졌을때, 온라인 졸전을 준비하면서 같이 연락을 하게 되었다. 하나를 맡겨보니 적극적이면서 자기 의견을 명확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 좋았고, 앞으로 개발과 여러 일을 하면서 서로의 의견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제안을 하였고, 결국 같이 일할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동료를 또 한명 찾았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흥분되었다.


같이 일을 하게 되면서 심경의 변화가 생긴 것은, 책임감이다. 좋은 인연, 금전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작업적으로든 섭섭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주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나 또한 성장해야하고. 동시에 경제적으로도 충분한 능력이 필요해졌다. 이전의 막연한 감각과는 전혀 다르게 명확해졌다. 적어도 월급은 밀리지 않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졌다.


정확한 목표

잠깐 함께 이야기를 하며 느꼈지만, 정혁이와 함께 발전해나가기 위한 명확한 목표 설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정혁이와 함께하기로한 이유는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사소한 디테일들. 그런 부분들을 잡아줄 사람이 필요했고, 감성적이면서도 섬세한 포트폴리오를 보여준 정혁이가, 비록 실무 경험은 부족할지라도 적격이라 판단하였다. 


목요일부터 정혁이가 당장 출근할것이다. 정혁이에게 맡길 임무와 함꼐 가고자하는 목표, 이를 위한 로드맵을 정확히 정리하여 공유하자. 함꼐 나아가기 위해선 명확한 비전 공유가 핵심이며, 이를 위해 각자 맡은 바 임무를 다하여 정혁이도 나도 같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보자.


결과가 필요하다

동시에 실적에 대한 압박이 생겼다. 지금과 좋은 관계를 지하기 위해선 자금줄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야하고, 이를 하는 것이 나의 핵심 역량 중 하나일 것이다.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정부 지원을 바탕으로 더 큰 사업체를 구축하면서 단단한 "내실"을 갖출 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자. 



다시 한 번 힘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걱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