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독서백일 Feb 19. 2023

과거로 들어가 진지하게..

23년 2월 19일

과거로 들어가서 어릴 적 나와 진지하게 이야기해 보세요. 상황 때문에 할 수밖에 없었던 수많은 잘못된 말과 행동을 바라보고, 이해하고 때론 용서할 수 있을 거예요. 과거의 기억은 덮어버린다고 없어지는 게 아니라서 50 이 넘어서도 과거에 불안했던, 용서받지 못했던 죄책이 일상에 불쑥불쑥 튀어나와, 이유도 없이 오늘의 나를 가격하곤 한답니다. 그러니 아무리 바쁘다고 해도 과거의 나와 조인하는 시간을 갖기를 권고합니다.


나의 경우 캐릭터가 그 어렵다는 과거로 들어가는 길의 문이 되어줬어요. 과거로 여행하는 GATE가 된 것이죠.


일단 오늘 처음 문을 열어 대학교 입학시점으로 들어가 봤네요. 고등학교까지와는 다르게 대학은 시골로 갔어요. 처음으로 집을 떠나 혼자 살게 된 것이었죠. 그래서 그런지 GATE를 열자마자 과거 후끈거렸던 기억과 감정이 큰 쓰나미가 되어 밀려옵니다.

그때 내가 왜 그랬을까?를 소환해 내려면 또 수많은 모닝페이지에서 과거의 상황과 맞닥뜨리는 오늘의 용기가 필요하겠지만, 일단은 문을 열었다는 점이 중요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그 길로 인도해 주었다는 점도 중요하고요.


과거의 나와 마주하니. 과거의 나에게 정말로 큰 몽둥이가 하나 정도는 필요할 것 같아서 얼른 캐릭터에 몽둥이를 추가했습니다. 이 몽둥이로 산 같은 바위를 잘 깨부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요.


창피하지만 행복했던 나의 과거로의 여행은 캐릭터가 담당할 것입니다. 소소하지만 묻혀있던 기억이 부디 소환되고 이야기 나누어지고, 이해되고 용서할 수 있으정말 좋겠습니다.


과거 기억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어야 미래도 창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각자가 다른 수단으로 과거의 기억 세계로 들어가는 문을 연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과거 기억으로 들어가는 문의 열쇠를 찾으셨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캐릭터 개발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