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잔잔한손수레 Nov 25. 2023

주말엔 마미 씨어터.

주말엔 엄마의 숙제가 늘어난다.


평일에는 아이들은 아이들 일정대로, 어른들은 어른들 일정대로 바쁘다. 바쁜 현대인들이 가족과 나누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적어도 나는 고민이 될 만큼 적다.


아이들과 충분히 정서적인 교류가 될 만큼의 시간 확보는 주말만큼 좋은 기회가 없다. 다 같이 자전거를 한참 타고 다녔다. 둘째 아이는 중반부터는 조금 힘들어했지만  아이들과 아빠의 만족도는 생각보다 훨씬 좋았다.


급격히 추워진 어느 주말부터 자전거는 베란다에 방치되었다. 그리고 자전거에 쌓이는 먼지만큼 주말에 뭘 한 지에 대한 고민도 늘어났다.


지난주는 교통사고로 병원에서 아주 좀이 쑤시는 전쟁을 치렀다. 이번 주는 어쩌나 고민하던 차에 남편의 사촌 결혼식을 다녀오니 이미 저녁이다. 럭키.


아이들은 여전히 아쉬워 보였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게 뭐가 있을까. 닌텐도 스포츠게임 같은 게 있다면 좋았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그런 게 우리 집에 없어서 고민 끝에 마미씨어터를 오픈했다.


"다들 샤워하고 모이세요. 오늘은 마미 씨어터를 오픈합니다. 다 같이 심야 영화를 보고 치카하고 코 할 거예요."


"네!"


우렁찬 아이들의 대답과 후다닥 화장실로 달려가는 두 아이의 발소리가 들렸다. 각자의 정비를 마친 뒤 우린 안방에 옹기종기 모였다.


아이들은 티비정면 침대 위에.

남편은 침대 옆 포차테이블에 맥주와 과자를 깔고.

나는 바닥에 두부와 함께 자리 잡았다.


그렇게 미니언즈 3의 막이 올랐다.


요즘 홀로 있는 시간이 많았던 두부도 꽤 만족스러운지 그릉그릉 자지도 않으면서 코를 골았다.


두 아이는 금세 영화에 빠져들어 웃고 흥분하고 소리를 질렀다.


남편은 맥주 2캔과 작은 과자 3 봉지를 해치웠다.


우리는 각자 나름의 방식대로 이 순간을 즐겼다.

다음에는 옹기종이 모여 앉아 귤 까먹으며 봐도 재밌겠다.


별거 아니지만 마미씨어터가 아이들의 추억 한 페이지에 자리 잡았길. 그 순간의 포근함. 안정감. 따뜻함이.

함께한 그 시간이.

매거진의 이전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