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잔잔한손수레 Aug 12. 2023

나 홀로 육아 : 애들 만능 공식은 짜장?

아니.. 었나...?

우리 집 자상함을 담당하고 있는 신랑이 이번 주말은 회사의 페인트 뭔가를 한다고 일요일까지 바쁘게 출근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한 달 전부터 전해왔다. (두둥)


어제 금요일, 자기 전부터 나도 모르게 어딘가 힘이 들어간 것은 이 때문이겠지.


혼자서 해내야 되는 데 기왕이면 썩 멋있게 해내고 싶었고 아이와의 즐거운 추억 한 페이지가 또 만들어지면 더욱 좋겠다는 욕심이 생겼다.


그래서 내 나름의 멋진 계획을 세웠지.

내 계획은 그럴싸하고 완벽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걸 위주로 가장 실패가 적은 것들로.





오늘 아침이 바로 그 시작이다.


오늘 아침은!

아이들에게 만능 공식인 짜장이다!


짜장밥이나 짜장라면을 해줄까 하다가 좀 더 특별하게 짜장떡볶이를 준비했다. 시중에 파는 걸로 실패 없이 준비했다.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을 먼저 삶았다.



네모난 아이들 그릇에 반으로 잘린 삶은 계란이 노란 배를 보이고 그 옆에 짜장라면이 있는 상상을 했다. 짜장이 계란을 반쯤 덮은.



순조롭게 흐르는 분위기에 내심 기대됐다.

아이들이 겁나 좋아하겠지?



자신감을 갖고 냄비에 물을 부었다.


잠깐. 물 200ml?

음. 이 정도면 되는 건가?


왠지 딱 맞춰야 할 것 같은 느낌인데, 우리 집엔 계량할 게 없었다. 요 똥손인 나는 한참만에 눈금 있는 텀블러를 찾았다.

니가 있어 다행이야.




비닐에 적힌 대로 순서대로 넣었다.

물ㅡ야채?ㅡ짜장가루ㅡ떡



우와... 진짜 '망했다' 싶었다.

물 조절이 텀블러 200으로 하면 안 되는 건가..

별별 생각을 다하고 있었는 데



다행히 짜장 떡볶이는 나의 간절함에 응답했다.

속으로 기쁨을 표효했다. 윤기좔좔이라니!


이렇게 아침부터 아이들을 신나게 해 줄 생각에 내가 더 신나 있었다.


삶은 계란의 배를 가르려는 순간.


"엄마! 나는 안 자를 거야! 계란 그냥 줘, 자르지 마."


응? 내가 생각한 비주얼이 있는 데..?


"이거 자르면 더 이뻐~ 잘라서 주면 먹기도 편해~"

"시러!"


요즘 만 5살 딸의 시러병이 아침부터 발발했다.

그래그래 그냥 줄게.



내가 생각한 것과는 조금 다른 짜장 떡볶이가 완성됐다.



냠냠

"..."


아이들은 신나는 모습을 과감하게 생략하고 떡볶이를 먹었다. 좀 더 신나는 모습이 나올 줄 알았는 데...


"엄마, 그만 먹을래요."

입 짧은 첫째가 두어 개 집어먹더니 말했다.


"왜?"

고개를 가로저었다.


믿었던 둘째마저 반을 남겼다.

"엄마, 그만 먹어도 돼요?"


"... 응"




뭐가 잘못된 걸까?





역시 만능 공식이라는 건 없다. 세상 이치라고 하는 것들도 결국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진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 짜장 라면이었지 짜장 떡볶이가 아니었던 것을 인정하자.



괜찮아. 이다음 스케줄은 키즈카페야.

이건 진짜 확실한 치트키야.



나를 위로하며 아이들이 남긴 떡볶이를 베어물었다.


그냥.. 맛이 없었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는 맨날 동생만 이뻐하잖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