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Sep 07. 2023

ep.18 2명의 동료가 생겼다

오프라인 사진전을 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혼자 여러 생각들을 했다. 그러다 문득 혼자 하면 의지가 떨어질 때 끝도 없이 떨어져 이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지 못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해야 의지가 떨어지지 않고, 떨어지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을까.


위 고민을 하다가 떠올랐다. 팀원, 동료가 있으면 좋겠다. 나한테 책임감을 넣어주자. (스스로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하는 편) 내가 하지 않으면 전시회를 열지 못하고, 팀원들에게 죄송함을 느끼게 하려는 전략이다. 또한, 사진 및 전시에 관심이 있지만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분들과 같이 한다면 새로운 경험을 같이 할 수 있고, 서로서로 의지를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근데, 어떻게 팀원을 구하지.. 나 전시 관련, 사진 관련 아는 사람이 없는데..


내가 올린 글을 관심 있게 봐줄 수 있는 플랫폼이 생각났다. 인스타그램. 무려 604 명의 팔로워 분들이 있다. 사실 나에게 많은 관심이 있는지는 모른다. 근데 혹시 모르잖아? 나를 팔로워 하는 분들 중 전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을지?!


없으면 말고 방법을 써보자. 관심 있는 사람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혼자 하자는 생각으로 인스타에 글을 작성했다. 


"""

전시, 사진전 기획에 관심 있으신 분!
“가벼운” 마음으로 저와 재미난 프로젝트 한번 해봐요! 
관심 있으신 분은 DM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완전 인플루언서 같잖아?! ㅎㅋ)


올려놓고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무려 6명에게 연락이 왔다. 어떻게 전시를 할 건지 설명드린 후에도 같이 해보고 싶다고 말해주신 분은 2명이었다.


나에게 2명의 팀원, 동료가 생겼다.


.

.

.


[Episode]

ep.17 사진전, 오프라인 사진 전시를 해볼까?

ep.19 전시 공간 대여할 곳을 알아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ep.17 사진전, 오프라인으로 사진 전시를 해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