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Sep 08. 2023

ep.19 전시 공간 대여할 곳을 알아보자

오프라인 사진전을 열어보고 싶다는 생각과 팀원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다음으로 궁금증이 생겼다.


- 어디서 전시회를 열지?

- 전시 공간 대여해주는 곳이 있나? 

- 사진전 한다는 생각과 팀원이 생기고 나서 이 고민을 하는게 맞나?


생각보다 행동을 우선으로 하면, 그 다음 고민거리들이 생겨난다. 이제 우리는 전시할 공간이 필요하다. 단순하게 “전시 공간 대여”를 검색하니, 스페이스 클라우드에서 보는 게 빠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시할 수 있는 공간 여러개가 있다. 기준이 필요해 보인다. 그러면 기준을 정해보자.

- 사람들이 오기에 편한 교통편이면 좋겠다.(물론 나도 뚜벅이라)

- 느낌있는 곳이면 좋겠다. 

- 너무 비싸지 않았으면 좋겠다.

- 많은 사진들을 전시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면 좋겠다.


더 바라지도 않아. 이 정도면 충분해. 

(욕심 많은 타입)


기준을 정한 후, 여러 장소들을 알아봤고 2군데 중 한 곳으로 정하고 싶다.

어반플루토

주예소 스페이스


웹, 인스타그램 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많다. 직접 가서 어떤 느낌인지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답사를 가기로 결정했다.


우선 각 공간 대여해주시는 사장님들에게 연락을 드려, 답사하고 싶다는 말을 했고 무료로 전시중이니 가셔서 관람하시면서 보면 될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다. 좋아 답사를 가보자.


[어반 플루토 답사 간단 후기]


- 내 생각보다 작다.

- 선유도역에서 진짜 가까움

- 지상층

- 주차 불가능


[주예소 스페이스 답사 간단 후기]


- 내 생각보다 크다.

- 뚜벅이에게는 교통편이 편하진 않음.

- 지하 1층

- 주차 불가능


답사 후 나의 마음은 어반플루토가 더 끌린다.


첫번째 이유는 어반플루토는 생각보다 작은데, 알차게 꾸밀 수 있을 것 같다. 주예소 스페이스는 생각보다 커서 한 눈에 봤을 때 어떻게 꾸며야할지 감이 안오는 느낌.. 


두번째 이유는 교통이 훨씬 더 편했다. 동네는 주예소 스페이스가 더 이쁜 거 같은데 뚜벅이인 나에게는 지하철역 가까운 곳이 최고..


마지막 이유는 첫 느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상을 찍어 팀원들에게도 공유했는데 2명 모두 어반플루토가 우리에게 더 맞을 것 같다는 의견이었다. 처음 봤을 때 괜찮다고 생각하는 곳이 우리에게 더 좋지 않을까..



.

.

.


[Episode]

ep.18 2명의 동료가 생겼다

ep.20 열정으로 가득 찬 첫 미팅

매거진의 이전글 ep.18 2명의 동료가 생겼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