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Feb 16. 2024

시각화, 어떤 결과가 만들어질까?

지하철독서-1680


시각화는 

우리를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기도 하고,

우리에게 찾아온 행운을

보다 잘 인식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런 것들이 지속되고,

누적되면 어떤 결과가 만들어질까?  


-더 센싱 The Sensing-

(이현,캐스팅 북스)


-------------------------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시각화를 해 보았는가?


'에이~

그렇게 한다고

진짜 이뤄지겠어?

말도 안 되지~~~!'


내가 그랬다.


그런데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밑져야 본전 아닌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면

 해 보는 게 맞지 않을까?'


그래서 얼마 전

광화문 교보문고에 갔다.


내 책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날이라고 설정하고

가는 동안 실제 설레려 노력했고

도착해서는 베스트셀러 1위 매대에

책을 잠시 다 치우고 그 빈자리를

사진 찍었다.


왠지 그 빈자리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뛰었다.


집에 돌아와서는

파워포인트로 찍어 온 사진을

편집했다.


프린터로 출력해서

내 책상 앞쪽 벽에 붙여놓았다.


아직까지는

아무 일도 안 일어났다.


앞으로도 쭉 그럴지도 모른다.


그런데 자꾸

그 사진을 볼 때마다

글이 쓰고 싶어진다.


'시각화'


나 스스로 실제

시험해 보고 있다.


그 결과가 기대된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1080656열람실 #시각화 #현실

매거진의 이전글 실패가 당연하다는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