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보 Nov 28. 2023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연주하라

도돌이표를 검색해 보았더니

도돌이표,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단어 같긴 한데 뜻이 생각나지 않아 검색을 해보았더니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연주하라'는 음악기호였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연주하라는 문장을 보니 바로 생각난 것은 '어바웃 타임'이라는 영화였다.


어바웃타임은 조용한 곳에서 눈을 질끈 감고 원하는 장면을 상상하면 그곳이 과거든 미래든 공간이동을 할 수 있는 주인공이 시간의 중요성을 깨우쳐가는 영화다. 그 영화에서 내가 가장 주목했던 점은 주인공의 아버지가 자신의 초능력을 사용하는 방식이었다. 그는 특별한 자극을 위하여 자신의 초능력을 쓴 게 아니라 평범한 하루를 2번 살아보는 것을 택했고, 남다른 깨달음을 얻어나갔다.


그 영화를 본 이후로 누군가 내게 가장 돌아가고 싶은 순간이 언제냐고 물어볼 때면 난 언제나 '오늘 아침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대답을 하곤 했다. 그 대답을 듣는 사람들 중에서 열이면 열 모두 당황하는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답변이라고 생각했나 보다.


여하튼 나는 영화 속 주인공처럼 하루를 2번 살아보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 내가 놓친 것들을 다시 들여다 보고, 내가 친절하지 못했던 순간에 좀 더 친절해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을 드러내는 연습도 해가면서 하루를 조금 더 깊게 살아보고 싶다. 그렇게 오늘이라는 단 하루를 소중히 여기게 되면 남은 내 인생의 모든 날들도 알아서 빛이 나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이번 생에 워라밸 챙겨 먹긴 글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