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라멜팝콘 Jun 24. 2016

6월4째주 카라멜팝콘's PICK!

지극히 주관적이고, 지극히 내가 보고 싶은 6월4째주 개봉영화 추천

장마가 오락가락 하는 걸 보니 여름은 여름인가 봅니다.

근데 저는 냉방병에 걸려 기침과 콧물이....ㅜㅜ

내일이면 주말인데 말이죠..

다들 주말 플랜을 잘 세우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주에는 강력한 블록버스터가 하나 개봉을 했죠?

6월 마지막주 지극히 주관적인 카팝픽 시작합니다!


1. <인디펜던스데이:리써전스>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SF재난영화의 교과서 같은 영화죠?

원작 <인디펜던스 데이>가 96년에 개봉했으니 20주년 기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재난영화의 라이프가드인 에머리히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고 외계의 침공을 막아낸 미합중국의 영웅들이 그간 뭐하고 지냈는지도 나온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흩어져 있던 원작의 파편을 다시 끼워 맞추기 위해 <인디펜던스 데이>를 다시 정독 중에 있습니다.

20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짜임새나 완성도가 좋은 영화네요. 단순히 추억팔이가 될지, 원작을 뛰어넘어 첨단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가이드라인이 될지는 직접 봐야 알겠죠?



2. <크리미널>

저는 생각없이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액션영화를 꽤나 좋아하는 편인데다 주연인 라이언 레이놀즈라는 배우 역시 좋아한답니다. <데드풀>이나 <그린랜턴>, <셀프/리스> 등을 통해 연기력이 점점 물이 오르고 있는데, 저는 특히 <R.I.P.D>를 재미지게 봤던 기억이 있죠.

평론가 평점과 관람객 평점 사이에 엄청난 간극을 보여주고 있는 영화인데, 이는 그만큼 관객들의 수준이 많이 높아졌다는 의미라고 생각이듭니다. 영화의 목적과 의도를 파악하고 그만큼의 재미만 줄 수 있는 영화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다는 거죠.

시놉만 봐도 설정이 뭔가 황당무계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더러는 <테이큰>의 뒤를 이을만한 액션무비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3. <비밀은 없다>

제가 이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는 손예진이 아니라 김주혁이라는 배우때문입니다. 손예진은 뭐 이미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여배우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만 김주혁에 대해서는 그런 평가까지는 아직 힘든게 사실이죠. 하지만 저는 김주혁은 앞으로 충분히 그 정도 레벨에 오를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박2일>에서 보여준 허당끼와예능감 때문에 그런지 연기력이 많이 가려진 배우거든요. 실제 김주혁이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그의 연기를 보면 굉장히 디테일하게 연기하는 배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 유력후보의 딸이 갑자기 사라지고 이를 찾는 일종의 미스테리물입니다. 대한민국에서 현재 가장 흔하디 흔한 장르와 소재를 이경미라는 경험이 많지 않은 여감독님께서 과연 어떻게 풀어내실까요?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함께 이야기 하고픈 영화를 추천해 주시면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1.<닌자 터틀:어둠의 히어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