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욱 팀장 Jan 27. 2023

무게감

신입생 & 학부모 대상 강의 후기

# 무게감


어제 저녁 강의는 제가 일하는 학교에서 신입생 합격자 및 학부모님 대상 진로 강의였습니다.

학생 대상 강의는 워낙 많이 한지라 떨리지 않았는데, 학부모님 대상 강의는 참 오랜만인거 같습니다.(떨리더군요)


간만에 텐션을 극대화 해서 진로와 취업에 대해서, 그리고 제 이야기를 함께 진성성을 담아 들려드렸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만족도도 강의 후기도 참 좋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오늘 아침 학부모님들의 강의 후기를  읽어보는데요

참 보람되고, 어깨도 무거워지고 더 열심히 해서 정말 좋은 대학 만들어야지 다짐에 다짐합니다. 


제 강의 하나로 서강대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부터, 서강 가족이 되서 자랑스럽다는 이야기 그리고 저희 팀이 전국 최고라고 이미 들으셨다는 학부모님까지...


묵직하게 가슴에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제 인생의 전부라고 할 수 있는 이곳에서 또 제 삶의 소명을 생각하면서 계속 나아가자 다짐에 다짐을 해보는 아침입니다.=)


그럼 매너리즘에 빠지거나 직장생활에 흔들릴때 다시 보기위해 기록해봅니다. 파이팅!


"학부모인데 서강대에대해, 요즘 취업현황에대해 전반적으로 잘알수 있었습니다 서강대 취업지원팀이 전국에서 제일 일잘하고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든든합니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와 취업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가 아르바이트 가서 함께 듣지 못한 것이 많이 아쉽네요. "


"학부모는 페이스메이커라는 말씀 기억할게요~강의를 듣고 서강가족이 된 것이 더욱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최고!!! 우리아이가 서강의 일원이 된 것이 정말 뿌듯합니다"


"취업에 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서강대 보내길 잘했어요!"


"다시 한 번 제 아이가 명문대에 합격했구나 하는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취업준비에 대한 로드맵을 설정하기위해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것같은 좋은 강의였습니다."


"이제껏 대학교 입시 공부만 하다가 마치 모든것을 이룬것처럼 달콤함에 빠져있는 아이에게 차마 미안해서 생산적 잔소리(?)도 못하고 있었는데..아이를 일깨워 주신 서강대 명품 프로그램 덕분에 이제 앞으로는 생산적 잔소리를 끊어도 될듯 합니다.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강! 서강! 자부심을 가질수 있을거 같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건국대 진로 강의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