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rrie Jun 04. 2021

이상형

당신의 이상형은 뭔가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에게 이상형이란 자신과 모든 게 다른 반대의 사람을 의미한다.


내가 너무 싫어서, 내가 사랑할 사람만은 적어도 그렇지 않기를 바라는 소망인 거다.


내가 모자란 부분이 충분한 사람을 만나면 그 단점이 어느 정도 보완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인 거다.


스스로가 못생겨서 싫은 사람은 잘생기고 예쁜 사람을 찾는다.


스스로가 좀스럽고 예민해서 싫은 사람은 너그럽고 푸근한 사람을 찾는다.


그런데 사실 그토록 바라던 이상형을 만나도 나의 자존감은 높아지지 않는다.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는 이상 난 여전히 모자란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이상형을 찾기보다는 내가 나를 더 사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이상형은 말 그대로 이상형인 거지.


날 바꿀 수 있는 건 오직 나다.

매거진의 이전글 술버릇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