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취급 주의 Dec 02. 2020

강남에서 아파트로 돈 벌었다고?

난 부동산으로 돈 벌었다고 자랑질하는 분들을 경멸한다. 

물론 부럽기는 하다.  하지만 x나게 열심히 살고 있는 사람들한테 삶의 회의감을 느끼게 하는 X들에게는 똥침을 날리고 싶다.  적당히 하자.  은근히 자랑은 해도돼...하지만 적당히 ^^ 


구글에 입사한 인류학자가 4인 가족이 1년에 8만불만 있으면 50만불 있는 가족과 누릴 수 있는 행복의 차이는 별반 없다고 ... 난 어디에선가 확실히 들었다.  요건 나의 기준이 되었다.  

백만장자가 누리는 행복이나 지금 나의 행복은 별 차이가 없다고 날 세뇌했다.  근거있는 기준을 바탕으로...

오늘 난 충분히 행복하고 나름 열심히 살고 있다.  


나름의 능력을 키워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 볼테다. 


열심히 일해서 적당한 부를 형성한 사람들이 다름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그런 사회가 되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창조적 파괴 혹은 Reset  - 미완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