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빈의 [트렌드] 이야기_5월 가정의 달 맞이, 캐빈 강추 봄나들이 명소
봄에는 더욱 멋진 캐빈입니다 :)
이제 코로나는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코로나 탓에 다정하게 찾아온 세 번의 봄을 외면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ㅠㅠ 이윽고 네 번째 봄이 돼서야 비로소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 계절을 오롯이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짝짝짝)
봄의 절정, 그리고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그동안 움츠렸던 명소들이 단장을 마치고 여행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인데요, 이제 마스크는 내리고(Mask Off), 기어는 올리고(Gear On)! 초록에 자리를 내주기 전 알록달록한 봄의 끝자락에서, 저 캐빈이 추천하는 자동차를 타고 봄나들이 명소로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세는 1인 가구!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기준, 1인 가구 비중이 33.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연령 기준으로 29세 이하 1인 가구가 19.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30대 1인가구 역시 17.1%로 세 번째로 높은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 2050년에는 1인 가구 비중이 무려 40%에 육박한다고 하니, 바야흐로 싱글가구 전성시대입니다.
싱글 라이프 스타일을 소재로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도 인기죠? 이 프로그램 때문인지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이른바 혼O족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밥족, 혼술족에 이어 이제 혼놀족까지 등장했지 뭐예요.
혼놀족은 나들이 역시 색다르게 즐깁니다. 뭔가 해야 한다는 강박은 버리고, 도심을 떠나 홀로 사색과 여유를 즐기기 위한 여행 스타일이 혼놀족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모든 주도권이 나에게 있는 여행, 혼자만의 고즈넉한 시간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 캐빈이 추천합니다!
이곳은 어디일까요? 상쾌한 공기를 맞으며 호젓한 전나무숲을 지나다 보면 어느새 봄꽃이 다채로운 산사가 나타납니다. 궁금하시죠?
바로 전북 부안에 위치한 내소사입니다.
여유를 찾는 사색파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인데요, 산세를 등진 고찰 곳곳에 피어난 홍매화와 목련 역시 놓칠 수 없는 유희입니다. 내소사 주변으로 유채꽃이 흐드러진 변산반도 곳곳을 만끽하며 드라이브하는 재미도 남다를 걸요? 조용한 여행지를 찾는 이들에게 어쩌면 운전 역시, 사색의 연장선 위에 놓여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Tip. 홀로 떠나는 여행에 어울리는 자동차와 합리적인 이용 노하우
지친 마음과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홀가분히 떠나는 여행에는 실용적인 캐스퍼 어떠세요? 캐스퍼는 경차에 속합니다. 개별소비세는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득세 역시 75만 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어요. 유류세는 1년에 30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데다, 공영주차장, 고속도로 통행료는 반값에 이용 가능한 알짜배기 차량이죠.
작지만 단단한 차는 또 어떻고요! 지상고(바닥에서 범퍼까지의 높이)가 높고 험로 주행모드가 탑재돼 있어 여행용 차량으로서 제격입니다. 특히 현대캐피탈을 이용하면 아주 저렴한 금리로 할부구매가 가능한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여름바다가 향유의 대상이라면, 봄바다는 관조의 대상입니다. 해수욕장 나들이도 좋지만 봄의 끝자락, 푸른 바다와 붉은 하늘이 맞닿는 낭만적인 낙조 구경 어떠세요? 봄바다 나들이는 신혼부부나 커플에게 안성맞춤인 나들이 코스입니다.
코로나 규제가 풀리면서 신혼여행지로 해외를 많이 찾으시죠? 꼭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커플이나 가족 여행지로 국내에서도 충분히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경남 남해입니다. 남해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고 있어 활동적이면서도 정서적인 만족감까지 두루 느낄 수 있는 봄나들이 명소입니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귀향 터전으로써 독일 특유의 풍경과 먹거리로 가득한 독일마을도 추천하고요, 가파른 해안절벽을 억척스레 깎아 만든 삶의 터전에서, 지금은 초록의 논과 노랑의 유채꽃밭, 파랑의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절경, 다랭이 마을도 완전 강추해요. 다랭이 마을은 CNN 선정 한국의 명소 50곳 안에 선정되기도 했다네요.
탁 트인 남해 바다를 가로질러 날아오르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붉은 낙조를 배경으로 낭만과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설리 스카이워크에서의 그네타기, 산과 바다의 장엄한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남해 1경으로 손꼽히는 금산과 보리암 등반까지. 남해는 액티비티(Activity)를 좋아하는 젊은 커플들의 수요 역시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랍니다.
Tip. 낭만적인 남해 여행, 커플에게 어울리는 자동차 살뜰하게 이용하기
남해로의 커플 여행에는 어떤 차가 어울릴까요? 젊은 고객층의 수요에 맞춰 실용적이면서도 심미안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차, 남해의 산과 바다를 힘 있게 달릴 수 있는 차, 바로 기아의 셀토스를 추천합니다.
셀토스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국내 소형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인기 차종인데요, 바로 구하기 힘들 만큼 인기를 자랑한다죠. 셀토스를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싱글도, 커플도 좋지만 아이들과 떠나는 가족 단위의 봄나들이를 빼놓을 수 없겠죠? 어린이에겐 기쁨을, 어른들에게 때로는 시련(?)을 주기도 하지만 (ㅋㅋ) 지나고 보면 매년 5월의 사진첩마다 추억 한 컷을 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가족끼리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지로 캐빈이 추천한다면?
캠핑장 어떠세요? 5월이야말로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선선해 캠핑하기 좋은 때죠. 특히 코로나로 도심이나 휴양지 어디든 인파가 몰리는 곳에 갈 수 없었잖아요 우리 ㅠㅠ 코로나 이후 많은 사람들이 탁 트인 자연 속 캠핑장을 찾고 있는데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 먹고, 밤이 되면 이른바 불멍(모닥불을 바라보며 멍때리기)이 선사하는 ASMR을 감상하며 정중동의 낙을 찾는 트렌드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가족 단위의 캠핑족을 맞이하기 위해, 캠핑과 놀이, 체험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 전국 곳곳에 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 힘내세요!)
그중에서도 충북 제천에 위치한 제천캠핑랜드는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는 물론, 바이킹, 범퍼카 등 각종 놀이기구와 물고기 잡기 체험까지 다채로운 프로 그램으로 무척 인기가 높습니다.
경기도 포천의 가래골농원 캠핑장에서는 동물원 구경과 말타기 체험, 야외 미술관 관람 등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기차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삼은 강원도 삼척 소재의 하이원추추파크 캠핑장 역시 캐빈이 강추하는 곳입니다. 국내 최고 속도의 레일바이크부터 옛날 증기기관차, 미니 트레인 등 실제 기차를 운행한다고 해요. 직접 타볼 수 있다는 얘기죠! 역동적인 액티비티를 즐기는 가족들이라면 분명 만족하실 겁니다.
Tip.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자동차, 그리고 합리적인 이용방법
가족 여행은 어딘가 어울리지 않는 설렘과 편안함의 정서가 공존합니다. 익숙한 사람과 낯선 곳으로 떠나는 아이러니에서 비롯한 두 마음이 곧 가족 여행의 본질이 아닐까요. 설레면서도 편안한 가족 여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차를 꼽자면, 저 캐빈의 선택은 단연 Electrified GV70(전동화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선보인 SUV 라인업 GV70은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첫인상만으로 충분한 설렘을 가져다주죠. 수준 높은 편의사양은 편안한 여정과 잘 어울리고요. 넉넉한 실내 공간 역시 가족들과 캠핑 장비를 실어 나르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전기차에서만 누릴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시스템, 혹시 들어보셨나요? 차량에 220V 플러그만 꽂으면 노트북, 냉·난방제품, 요리기구 등 전기제품도 얼마든지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이들에게 전기차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옵션이겠죠?
Electrified GV70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
캐빈이 추천하는 봄나들이 명소, 어떠셨어요? 자동차만 있다면, 그리고 합리적인 금융상품만 있다면 언제든지, 취향껏 떠날 수 있답니다. 봄의 절정인 5월,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 계절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캐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