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Apr 10. 2023

내가, 내가 아닐 때

하루 한 글

 


'나'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내가 아닌 것 같을 때

어릴 적 나를 생각해 본다.


 축구공 하나에 세상 다 가진 듯 행복했고

어쩌나 먹는 치킨에 즐거웠고

일하시는 엄마가 일찍이라도 오는 날에는 그냥 좋았다.

좁은 방에 누워 다 같이 TV를 보던 그날 밤은 더 행복했다.


 지금은 그때보다 더 많은 걸 갖고 있는 것 같지만

그때와 행복의 크기를 비교하자면 가늠하기 어렵다.

그때는 온 순간이 나를 위함이었고 나의 것이었을 테니...


 더욱이 오늘은 내가, 내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오늘 하루를 빨리 잊어버리고 싶다.


 매번 무엇인가를 가지려고 하면 사라지고

잊으려 하면 살아지는 것처럼.



작가의 이전글 노신사의 편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