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하는 SUN Feb 04. 2023

쿠폰으로 즐기는 리조트 수영장

치앙마이 살아보기 32일

어제저녁부터 예약되어 있던 참치마요 덮밥.

양파며 계란이며 재료가 있으니 훨씬 깊은 맛이 난다.


오늘은 읽다 만 책을 다 읽고 싶은 마음에 더 일찍 시작했다.

날이 너무 쾌청해서 걸음걸음이 경쾌하다.

낡은 건물들도 예뻐 보이는 마법의 날씨다.

내가 오전동안 책을 보기로 정한 곳은 Akha Ama  Coffee.

커피 맛이 내 입에 딱이고 분위기도 자유롭다.

아이들은 왔다 갔다 하며 동네 탐험도 하고 사진도 찍어오고 꼬치도 사 오고 했지만 금세 흥미를 잃고 어제 놀다만 그랩카놀이를 하러 가겠다고 했다.

아이스코코아랑 케이크 한 조각 먹고 점심쯤 상균이가 나를 데리러 오기로 했다.


책은 막바지에 달하고,

나는 콧물까지 줄줄 흘리며 펑펑 울어버렸다.

사춘기가 시작되는 아들을 둔 부모의 마음이었을까.

어느 정도 진정이 됐을 때 상균이가 데리러 왔고 집 앞 식당에서 볶음밥을 포장하며 책에 대해 대화했다.

상균이도 이 책을 네 번쯤은 읽었다고 했다.

아직 상균이가 읽기에 어려운 책인 것도 같지만 알듯 모를 듯 느껴지는 게 분명 있었으리라고 본다.

자기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자신이 스스로 행복을 찾아야 함을 이야기했다.

그리고 옆에 늘 상균이가 행복하길 바라는 가족들이 있다는 것도.


점심을 먹고 후식으로 망고까지 먹고 우리는 우드필드로 왔다.

어제 한국으로 돌아간 여행자 가족이 남기고 간 선물이다.

맑고 뜨거운 하늘은 아주 예쁜 사진들도 남겨줬다.

시키지 않아도 어딘가를 찾아서 점프하고 미끄럼도 타고 즐거운 곳곳을 찾아다니는 균스형제를 나는 내 눈에 담기 바빴다.

날이 뜨거운 탓인지 물도 따뜻해서 나도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했다.

옆에 레스토랑에서 감자튀김도 배달시켜 먹고 신나는 한때를 보냈다.

리조트수영장 쿠폰을 넘겨주고 간 한국 가족들이 서운하지 않게 정말 열심히 놀았다.


다섯 시가 넘어서 씻고 나와 맛집을 검색하니 '아줌마식당'이 근처에 있다.

한인 식당 같지만 태국인 아줌마가 한국인 입맛을 기가 막히게 알아차린... 맛집이다.

진심 음식들 다 맛있다.

가격도 사실 다른 한인식당서 먹은 거보다 많이 저렴한 편이었다.


그런데

계산하는데 500밧을  냈는데 50밧을 냈다는 서빙아줌마.

옆에 있던 계산을 기다리던 한국분이 아니었다면 나는 덤터기 쓸 뻔했다.

감사하게도 본인이 보셨다며 우리 편을 들어주셨다.

그때는 제대로 인사도 못 드린 것 같고 "정말 고마웠어요!".

돈도 돈이지만 억울해서 속 병날 뻔했다.


집으로 돌아온 나는 오랜만에 마사지를 받았다.

민주 가고 처음으로 받는 마사지다.

요가하면서 긴장했던 근육, 운전하면서 긴장했던 근육 싹 풀고 왔다.



석균이는 살찌는 게 본인이 느껴진다며 저녁 간식도 마다하고 러닝머신 뛰고 왔다.

안쓰러우면서도 기특하다.

낼 낮에 맛난 거 많이 먹자고 약속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 중에 드는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