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위가 매서워지면서 일상 생활 속에서 많은 분들이 크고 작은 불편함을 느끼고 계십니다. 특히나 낮아진 온도로 인해 혈액 순환이 저하되고, 또한 인대 및 힘줄의 이완 운동도 줄어들어 여러 가지 관절통을 느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경직된 몸으로 인해 작은 충격에도 큰 충격을 입게 되기도 하죠. 특히나 중년층과 고령층에는 매해 약해지는 체력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새해가 되면서 관절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께 치료를 시작하시길 권해드리지만, 나이와 비용 등 쉽게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 부모님을 바라보는 자녀의 입장은 걱정으로 가득할 텐데요. 만약 효과적인 통증 치료를 시작하고 싶은데 프롤로치료 비용, 과정 등으로 고민 중이시라면 오늘 설명 드리는 프롤로테라피를 주목해주세요.
수술 걱정 없는 통증 치료, 프롤로테라피!
프롤로테라피는 통증이 있는 부위 관절의 인대 및 힘줄을 강화시키는 시술법으로, 고농도 포도당등의 증식제를 통증 부위에 주입하면 해당 조직들이 재생, 증식이 되면서 튼튼해집니다. 따라서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 자체를 치유시켜 만성통증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프롤로치료는 증식치료로도 불리며 목 허리의 디스크 질환은 물론 어깨, 손목, 팔꿈치, 골반, 무릎, 발목 등 거의 모든 관절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통증이 여러 번 재발되어 수술을 권유 받은 환자 분들도 프롤로치료를 통해서 만성통증을 해결하기도 하십니다. 무엇보다 통증이 발생한 관절 속에 어느 부위가 손상을 입었는지 정확하게 찾아내어 그곳에 프롤로 용액을 주사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숙달된 의료진에게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롤로치료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프롤로치료는 발병 부위 및 통증, 나이 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병변 부위를 확인하면서 동시에 치료를 할 수 있는 초음파 프롤로 치료와 신경성 염증에 효과가 좋은 신경 프롤로 치료 등이 있습니다. 프롤로치료는 약 3~6회 정도 진행되며 손상이 광범위하거나 생활 속에서 불가피하게 반복적인 손상이 생겨나는 경우에는 6회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 분들은 치료 과정 중 2~3차례에서 통증 완화의 효과를 경험하십니다.
프롤로 치료에서 프롤로치료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핵심적이고도 정확한 치료 과정인데요, 통증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시술에서 자세하고 충실한 치료 과정을 보이는 것이 증상 호전에 매우 중요합니다. 프롤로치료를 통증 치료의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하여 효과를 절감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프롤로 치료는 통증의 근본적인 치료와 증상 개선 자체를 가능하게 합니다.
프롤로치료, 안전한가요?
프롤로주사는 숙달된 의료진에게 받는다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치료 중 하나입니다. 시술 당일에는 주사 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종종 오심 등을 느끼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역시 며칠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증상입니다. 또한 치료 과정을 통해서 통증이 좋아지며 치료가 끝난 후에도 해당 관절은 계속해서 안정성을 회복하여 더욱 더 튼튼해집니다.
청담마디신경외과의 프롤로 치료가 특별한 이유
근골격계 질환의 진단과 치료는 엑스레이나 초음파 진단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질문을 통해 환자가 느끼는 불편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며, 움직임과 촉진(만져서 진단)을 통해 증상과 문제점을 아는 것이 핵심입니다. 청담마디신경외과는 보다 섬세한 치료를 위해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담마디신경외과의 심재현 대표원장은 해켓·햄웰·패터슨재단에서 인정하는 정식 프롤로치료 의사로 학회 홈페이지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해켓·햄웰·패터슨재단은 프롤로 치료를 개발한 해켓 박사와 발전시킨 햄웰 박사의 뜻을 이어받은 재단입니다.
(참고)
https://hhpfoundation.org/find-a-doc/ (해켓&햄웰&패터슨 재단 - Find a Prolotherapy Doctor)
심재현 대표원장은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인정 받아 미국의 프롤로치료 학회에 초빙 받아 전세계의 의사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새해가 되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통증 치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프롤로치료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