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 Dec 03. 2023

10년 뒤 우리의 모습이 기대되는 이유

30대를 달릴 것이기 때문에

 나는 곧 결혼을 한다. 주말 동안 상견례를 하고 혼수가전을 둘러보았다. 쉬어도 쉬는 것 같지 않은 휴무. 다행히도 미래의 남편과 나는 가치가 같아 준비하는 동안 싸우지 않았다. 우리의 지향점은 부자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가치 있는 일을 하며 사는 것이다!



30대의 끝자락은 더 거대해져 있으리라

 나와 남편(앞으로는 '우리'라 하겠다)은 20대부터 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다. 뭐 알고 지냈던 사이는 아니고, 관심사가 같아 만났는데 어쩌다 보니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 어떻게 보면 돈 밝히는 사람들이 만났다...라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돈만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직장 외 각자가 평생 할 수 있는 커리어를 만드는 일에도 몰두하고 있다. 고로 나는 빵쟁이가 되었고, 우리 남편은 퇴근 후 제2의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가치 있는 일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이다. 한 마디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부자 되는 것'이 목표이다. 처음에는 이런 게 가능하나? 불가능하지 않나?라는 의문을 많이 가졌었다. But 이제는 든든한 남편 덕분에 '무조건 가능하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혼자가 아닌 우리는 가능하다!


 그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우리는 지금 놀 수가 없다. 남들처럼 겉멋 부릴 수가 없다. 옵션 만땅인 가전들을 살 수가 없다. 지금 우리는 미래를 위해 달려야 하기 때문이다. 가끔은, 정말 가끔은 남들이 부러울 수 있겠지만, 그냥 이 과정들을 즐겨보려 한다. 어차피 우리는 성공할 거니깐, 이 모든 과정들이 10년 뒤에는 추억거리가 될 거니깐, 그냥 웃으면서 노력 자체를 즐겨보려 한다.




나는 점점 우리의 서른 중반이, 마흔이 너무너무 기대가 된다!

작가의 이전글 보일러 키는 법도 알아야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