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찰스 Nov 20. 2015

사랑해주세요, 당신만큼만

사랑 편

 - 사랑해주세요, 당신만큼만. -


사랑하는 당신에게 내가 줄 수 있는 전부는 오직 그대의 아름다움에 감탄하며 황홀경에 빠지는 것입니다.
- 존 키츠의 러브레터,「빛나는 별」중.


가끔 의심이 들 때가 있잖아요. 그가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고 있는지. 여기서 '진정'이란, 아주 모호한 기준을 가진 탓에, 사실은 나도 그 뜻을 정확히 알 수 없는 말이긴 하지만.


조금 더 쉽게 말하자면, 그래요. 유치하지만, 내가 그를 사랑하는 만큼 그도 나를 사랑하는지 알고 싶은 거예요. 당신도 그런 적 있지 않아요? 당신이 주는 만큼의 사랑을 받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조급해지고, 심지어 그가 얄미웠었지요?


여전히 나는 '진정'의 의미를 알지 못해요. 하지만 조금은 유익할지도 모를 질문을 한 번 해봤어요. 애초에 사랑이라는 마음에, 크기가 있을까? 각각의 사랑에 크기나 무게가 나뉘어져있다면, 이 세상에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겠어.


그래서 나는 그냥, 나만큼 사랑할게요. 당신은 그저 당신만큼 나를 사랑해주세요. 단지 사랑하는 마음 하나만 제게 주신다면, 나는 어제보다 단단해진 확신을 돌려드릴게요. 당신은 그저 당신만큼만, 나를 사랑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흔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