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미래 Jul 22. 2023

오늘은 집안일 안 해야지

여름 방학 첫째 날


어제 방학식을 하고 퇴근하면서 이마트에 들렀다. 방학하면 며칠은 집콕하며 쉬기 때문에 이것저것 꽤 많이 샀다. 체리, 찰옥수수, 소고기, 양념 닭갈비, 콩국물, 아이스바까지 며칠 장을 보지 않아도 끄떡없다. 남편도 내가 방학이라 집에 있는 걸 알기에 노브랜드에서 과자를 한 보따리 사들고 왔다.


뉴스를 보며 마음이 심란하다.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그저 안타까운 마음이다. 어렵게 교대에 합격하고 더 어렵게 임용고사에 합격하여 얼마나 행복했을까. 발령받고 예쁜 꿈도 꾸었을 텐데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 꿈을 버렸을까 마음이 아프다. 퇴직하고 한 학기 담임을 해보니 담임선생님의 어려움을 실감한다. 세상의 모든 담임 선생님이 존경스럽다. 즐거운 학교가 아니라 무서운 교실이 되었다. 2학기에는 학교가 달라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오늘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아이스 카페라테로 아침을 간단히 먹고 어제 사온 옥수수를 삶았다. 오늘은 멍 때리기로 하루를 보내려고 한다. 방학하면 늘 하는 일상이다. 멍 때리기 하는 날은 늘 옥수수를 먹는다. 강원도 여자라 특히 강원도 찰옥수수를 좋아한다. 어제 사 온 찰옥수수 다섯 개 중 세 개와 체리로 점심을 때웠다. 두 개는 남편을 위해 남겨두었다.



지난겨울에 아들이 넷플릭스에서 보면 좋다고 추천해 준 '나의 아저씨'를 역주행한다. 오순미 브런치 작가님께서 얼마 전에 올린 글을 읽으며 이번 여름에는 꼭 보리라 마음먹었다. 1회를 보면서 지금이라도 시청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선균도, 아이유도 좋아하는 연예인이라 드라마가 더 친근감이 든다. 


박동훈(이선균) 엄마(고두심)가 한 말이 귀를 맴돈다.

"아들 셋 낳아서 정말 자랑스러웠었는데......"

"아들 셋 대학 보내 놓으면 밥 먹는 것 걱정 없을 줄 알았는데......"

놀고 있는 다 큰 아들에게 하는 말이다.

 

지안(아이유)은 동훈을 만나고 싶으면

"밥 사 주세요."

고 말한다. 그러면 거절하지 못하고 나온다. 지안은 믹스 커피 몇 개를 타서 끼니를 때우기도 하였다. 힘든 현실이지만 아픈 할머니를 돌보며 어떻게든 살아내려고 한다. 보다 보니 다음 가 궁금하여 5회까지 보았다. 16회까지 다 보려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끝까지 달리려고 한다.


집에서 쉬니 하루가 참 짧다. 오늘 하루는 '나의 아저씨'를 보며 보냈다. 동훈과 지안의 따뜻한 만남이 기대된다.


저녁에 쌍둥이 손자가 오는 날이라 저녁은 해야 한다. 오늘 집안일 안 하는 것은 다섯 시까지다. 마침 중복이라 사 온 닭갈비를 볶고 소고기도 구워 작은아들과 저녁을 먹었다. 둥이 고기를 좋아해서 구운 고기로 저녁을 먹였다. 둘째가 유치원 다녀오며 열이 있어서 병원에 다녀왔다고 한다. 저녁도 안 먹고 졸리다며 일찍 잤다. 열이 높아 해열제를 먹이고 해열시트를 붙이고 물수건으로 닦아주었다. 열이 내리길 기다리며 첫째는 안방에서 데리고 잤다.


둥이는 토요일에 교회에서 하는 여름성경학교에 가려고 했는데 토요일 오전까지 열이 안 내려서 가지 못했다. 목이 부어 밥을 안 먹으려고 해서 겨우 바나나 하나만 먹였다. 아이들이 아프면 마음이 아프다. 얼른 열이 내려 뛰어놀았으면 좋겠다.



어제 장본 물건 일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우체국에 가서 싸움만 하고 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