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생각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진웅 Apr 14. 2019

14. 최애템 그 정체는 에버노트

생각을 정리하는데는 에버노트가 최고라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고의 컨설턴트가 되고 싶은 채진웅입니다. 오늘은 저의 최애템 한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최애템이란? 최고 애정하는 아이템 


썸네일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에버노트' 입니다. 에버노트는 굉장히 단순한 툴이지만 사용하는 이가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사실 굉장히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다 활용하지 않고 단순한 메모 용도로만 써도 무방합니다. 모바일, PC 모두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자동 동기화 작업을 통해 텍스트, 사진, 음성까지 모두 담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을 격하게 아끼는 이유는 일단 확장성이 정말 엄청나기 때문인데 제가 구글애드센스를 하면서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에버노트에서 실시간으로 쓰고 자료를 다운받거나 정리를 한 이후에  바로 티스토리에 업로드를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애드센스 수익의 대부분은 이녀석이 말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ㅠㅠ 이뿐만이 아니라 제가 책을 집필할 때 업무미팅을 할 때도 모두 에버노트로 정리를 하는편입니다. 왜 저에게 최애템인지  아시겠지요?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는 무료인가요? 유료인가요? 대답은 둘 다입니다. 


저는 노트의 양이 많고 업로드하는 자료의 양이 큰편이기 때문에 프리미엄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메모의 용도로만 사용하시거나 업로드 하는 자료의 양이 60MB를 넘지 않고 노트 사용법이 처음이시라면 바로 프리미엄을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충분히 익숙해지신 다음에 필요할 때 넘어오셔도 무방하지만 사실 저는 1년에 55,000원 정도인데 한달에 커피 한잔 덜 사먹는다고 생각하시고 투자하시라고 권유하는 편입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일단 프리미엄버전은 노트 저장 용량이 200MB로 커지고 월 10GB를 업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강력한 수집 기능, 고객들이나 미팅을 통해서 만난 분들의 명함, 또는 문서 파일까지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책 집필을 위한 문서 작업과 협업 프로젝트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족사진이나 여행기록도 무궁무진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다 활용하려면 무료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지요. 


저는 이 에버노트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 동료, 직원들에게도 추천할 생각이며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싶다 하신다면 반드시 추천할 것입니다. 기록과 생각을 담아 두는데는 최고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지요. 


혹 아직도 내가 무슨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을까? 막연하게 느껴지시나요? 너무 깊게 고민해서 답을 내려고 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들을 에버노트에 기록해두시기 바랍니다. 짧은 한줄,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기막힌 사진, 영상 모두 좋습니다. 


막연함에 한번 빠지기 시작하면 그 막연함을 쉽게 뚫고 나올 수 없지만 분명하게 그것들을 기록해두신다면 막연함속에서 헤메고 있을때 무엇을 해야 할지 기록된 사실들이 반드시 길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3. 나를 알리는 채널은 필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