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책방 Jul 21. 2019

토요일 구경

책방일기 | 2019. 7. 20. (토)




1.

항상 책방일기는 퇴근 전에 쓰고 마무리하는데

오늘은 일기를 쓰지 못한 채 퇴근했다

집에 들어와 누워서 오늘 하루를 돌아본다

지금의 나는 집에 있고

아까의 나는 책방에 있었고

이곳에서 저곳을 떠올리면서 쓴다


마침 내일 일요일 오전 독서모임의 주제는 '여행'이다

또다시 이곳에서 저곳을 떠올릴 수밖에 없는 일이다




2.

아침에 바람이 심하게 불고 비도 내리길래

오늘은 손님이 정말 없겠구나 싶었는데

금세 괜찮아진 날씨 덕에 활기찬 토요일을 보냈다


친구와 연인과 함께 들러서 각자 자신이 읽을 책을 사는 것

그런 쌍쌍의 손님들이 많았던 토요일이다




3.

요새는 말북클럽 모집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오늘은 카드형식의 인스타 홍보물을 만들었고

책방 벽에 붙일 포스터 같은 것도 만들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도서관에서 빌려온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책을 서너장 읽다 덮었다

피상적인 내용보다 더 깊고 본질적인 부분이 알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벌써 금요일 벌써 여름방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