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책방 Oct 05. 2019

어떤 사람이든 무슨 일이든

책방일기 | 2019. 10. 5. (토)





1.

오전에 투잡갔다가 제시간에 맞춰 책방 오픈했다

감기 기운 때문인가 정신 못차리고 하루종일 해롱해롱한 상태로 손님들을 맞이했네

한 권을 오늘 완독하려고 계획했는데 반도 읽지 못했다

다시 훅 떨어져버린 집중력 때문이야

콧물 때문이야 기침 때문이야 아이야이야




2.

서울에서는 서초역에 여의도에 또 여기저기 행사와 페스티벌에

많은 사람들이 다 모여있다

완독하지 못한 내가 읽고 있는 책은 <사람, 장소, 환대>

어디서부터 사람인지, 그런 이들이 모여 사는 사회는 또 뭔지

다행히 사람인 것 같고 다행히 어느 사회에 살고있는 것 같은데 그런 나는 또 뭔지

그런 나는 오늘 책방에 틀어박혀 있었고




3.

아무 짝에도 쓸모없고 품도 많이 들지만 내가 좋아서 하는 활동에 몰두하고 싶다

그런 걸 가져본 지가 오래 되어서 영 몰두가 안된다

아무 짝에도 쓸모없는 일을 기꺼이 하려 하지를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디어 고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