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만들기는 너무 어려우니까
분명히 키도 비슷하고 체형도 같아 보이는데 옷핏이 확연히 달라 보이는 사람이 있다. 같은 체형이라 할지라도 자세에 따라서 그 차이가 많이 난다. 나와 비슷해 보이는 몸을 가진 저 남자는 어쩐지 옷을 더 잘 입는 거 같고 세련돼 보인적이 있는가? 지금 컴퓨터 앞에서 목을 쭉 빼고 있는 당신. 스마트폰을 보느라 하루 종일 고개를 숙이고 사는 바로 당신 말이다.
근본적인 몸 선은 매우 바꾸기 힘들다. 그러니까 우리는 자세만이라도 고쳐보도록 하자. 일단 어깨를 펴고 배에 힘을 주는 버릇을 들이자. 정말 쉬운데 계속 생각하지 않으면 점점 자세가 무너지게 되어있다. 하지만 사람의 몸은 금방 적응하기 마련이기에 습관처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기본자세가 바르게 되어있을 것이다. 물론 운동을 하면 더 쉽겠지만, 우리는 운동은 하기 싫다. 그러니 최소한 거북목과 굽은 어깨는 되지 말자. 이 두 가지만 조심해도 자세는 바르게 보이고 옷핏은 훨씬 좋아 보일 수 있다.
내가 느릿느릿, 기운 없이 축 처진 몸으로 걷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 보자. 몸의 자세가 좋다 해도 기운 없는 발걸음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단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좁은 보폭보다는 적당히 힘 있게 큰 보폭으로 걷다 보면 없던 자신감도 따라온다. 여기에 입꼬리를 살짝 올리고 또렷하고 생기 있게 뜬 눈이 전체적으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잘 자고 잘 먹는 건 너무나도 중요하다.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안색이 좋을 리 없다. 하루에 최소한 6시간이라도 푹 잘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 잠을 잘 잔날과 잠을 못 잔날 얼굴을 찍어서 비교해 보면 피부상태가 생각보다 차이 난다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건 물 마시기. 물을 충분히 마신다면 붓기가 줄어들고 피부가 맑아진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루에 1리터 이상 의식적으로 마셔보도록 하자. 내가 못 알아보더라도 주변에서 얼굴 좋아졌다는 말은 할 것이다. 정말 기본이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지키기 힘든데 이것만 잘 지켜도 관리를 안 하는 사람의 이미지는 벗어날 수 있다.
옷을 아무리 잘 차려입어도 정리 안 된 헤어스타일과 수염에서 마이너스가 된다. 사람의 시선은 기본적으로 얼굴을 먼저 향하게 되어있다. 스타일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하지만 우리 모두는 차은우가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의 관리를 해야 한다. 비싼 화장품과 시술까지는 아니더라도 세수를 하고 토너와 선크림이라도 잘 바르자. 그리고 주기적으로 눈썹 정리를 할 것. 이건 정말 남자들이 귀찮아 하지만 수염을 다듬으면서 눈썹만 살짝 다듬어 본다면 그리 귀찮지만은 않을 것이다. 별 거 아니지만 이 한 끗 차이로 깔끔한 인상이 드러난다.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는 노력도 해보자. 귀찮다고 아무 헤어숍이나 가지 말고 여러 군데 다녀보면 나에게 맞는 헤어숍과 디자이너를 분명 만날 수 있다. 스타일링 추천도 받아본다면 내가 모르던 잘생김이 살짝 보일 수도.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은 여자는 화장빨, 남자는 머리빨이다.
생각보다 쉬우면서 지키기 어려울 수 있다. 하나씩 실천하면 분명 달라진 모습이 보이고 늘 입던 옷이 훨씬 멋져 보일 것이다. 이 모든 게 스타일뿐만 아니라 본인을 충분히 더 빛나게 해 줄 것이라는 것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