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Aug 03. 2022

보덕선원 불교 명상반 학생들과 정릉 계곡 등산하기

오늘 보덕선원 불교 명상반에선 학생들 중 요가 선생님들이 좀 계셔서 특별초대로 스트레칭을 배워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앉는데 도움이 된다면서 아주 좋은 호응을 보였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될때마다 종종 스트레칭으로 수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명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초심자부터 명상 숙련자까지 언제든 오실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서 4시까지 정릉 보덕선원에서 합니다. 수업은 모두 무료입니다. (문의 및 신청: 010-9262-8441)

스트레칭에 적극 참여 중인 명상반 학생들
소진씨의 특별 스트레칭 수업

그리고 수업을 마치고 명상반 참여자분들과 함께 보덕선원 바로 옆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 정릉계곡에 다녀왔습니다. 아침까지 비가 온 후라서 계곡에 물이 엄청 많았어요. 그래서 마치 에어컨 튼 것처럼 엄청 시원했습니다. 경치도 끝내줬어요.

명상 후 등산하기

다음 주에도 다같이 등산하려고 합니다. 다들 너무나 좋아했어요. 조금 올라가셨다가 내려오신 분들도 있지만, 약수터와 절까지 올라신 분들도 꽤 있었어요.


참선반에 젊은 친구도 와서 좋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면서 힘을 얻으면 앞으로 살아가면서 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될거에요.

등산이 늘 그렇지만 올라갈땐 힘든데 다 올라가서 경치를 보면 뿌듯하답니다.


스트레칭 10분 후 한시간 앉고, 약50분가량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 그 음성파일을 공유합니다.

https://youtu.be/1F3mxaiPxlo

매거진의 이전글 7/30 봉은사 청년회와 함께 한 명상교실 질의응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