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Aug 31. 2022

정릉 보덕선원: 수요 오후 2시 불교 명상반에 초대해요

가을을 맞이하여 새로운 수강생을 더 모집합니다.  

l 시간: 수요일 오후 2시-4시 (9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 처음 시작하시는 분도 9월 중순이나 10월에 들어오셔도 괜찮습니다. 문자로 신청해주세요.

l 대상: 누구나 (나이, 종교, 인종에 상관없이)

l 비용: 무료 

l 등록: 010-9262-8441로 문자(일요명상/이름/거주지역) 또는 보덕선원 종무소 02-914-4235

l 선원 주소: 서울시 성북구 보국문로36길 75 (지번 정릉동 824-1)


대한불교조계종 보덕선원에서 가을을 맞이하여 불교 명상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 명상반은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입니다. 이 명상반을 지도할 현안 스님은 미국 위산사에서 영화 스님의 제자로 출가한 첫 한국인 제자로, 출가 전부터 10여년간 명상 지도 경험이 풍부합니다. 참여자는 참선을 쉽게 접하고 수련할 수 있도록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숙련도 등에 맞게 배울 수 있으며, 초심자의 경우 바른 자세 및 명상의 기초를 배울 수 있습니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줍니다. 또한 서양 문화와 교육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전통적 불교 명상법을 좀 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집니다. 참여자는 바른 명상법을 배워서 단단하고 견고한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명상반은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에 초점을 둡니다.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한 뒤, 일상 속에서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가지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위앙종에서 유래한 정통 불교의 명상법이지만 현시대에 맞게, 종교에 제한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명상이란 생활 속에 스며들듯 매일 정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이 수업은 지난 3월부터 매주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명상을 처음 접하는 참여자는 예전부터 함께 수련해 온 학생들과 함께 수련하므로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기초를 배우고, 꾸준히 정진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한편 보덕선원은 삼각산 자락 정릉계곡 입구에 위치한 수행도량으로 법회, 기도, 수행 등을 아울러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도 법사 현안(賢安, XianAn)

2012년부터 영화 선사(永化 禪師)를 스승으로 선과 대승법을 수행했으며, 2015년부터 미국에서 명상을 지도했다. 미국 위산사에서 출가 후 스승의 지침에 따라 한국으로 돌아와 현재 분당 보라선원(寶螺禪院)에서 정진 중이다. 국내 저서로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어의운하, 2021)가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