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Sep 01. 2022

상욱 스님과 명상하는 목요일 아침!

줌 비대면으로 미국 위앙종 스타일 명상을 해보세요.

불교 명상반에 오고 싶지만 매주 직접 찾아오실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 매주 목요일 아침 비대면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명상반은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입니다. 이 명상반을 지도할 상욱 스님은 한국에서 출가해서 10년 넘게 수행해왔습니다. 현재 미국 위산사와 샌프란시스코 법장사 등 여러 도량에서 수행 정진하고 있습니다. 상욱 스님은 참여자의 개인 성향, 상황과 숙련도에 맞게 친절하게 참선의 기초, 자세 등을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 시간: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9월부터 10월까지)

* 11월부터 시간 변경 가능

➤ 대상: 누구나 (나이, 종교, 인종에 상관없이)

➤ 비용: 무료 

 문의: 010-5212-3844 로 문자(목요줌명상/이름/거주지역)  

➤ 참여방법 줌 ID: 839 875 9712 / 비번: chan

➤ 줌 바로 참여링크  https://us02web.zoom.us/j/8398759712?pwd=UnhwTzVlMUhjK1hlSmNaUmU5Y1p1UT09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줍니다. 또한 서양 문화와 교육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전통적 불교 명상법을 좀 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집니다. 참여자는 바른 명상법을 배워서 단단하고 견고한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명상반은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에 초점을 둡니다.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한 뒤, 일상 속에서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가지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위앙종에서 유래한 정통 불교의 명상법이지만 현시대에 맞게, 종교에 제한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명상이란 생활 속에 스며들듯 매일 정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기초를 배우고, 꾸준히 정진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상욱 스님 SangWook Sunim

2011년 자우 스님을 은사로 사미니계 수지

2012년~2015년 봉녕사 승가대학 수학

2016년 비구니계 수지

2016년 위봉사, 대원사에서 제방 참선 수행

2019년~ 영화 선사의 지도하에 미국에서 수행 정진 중


매거진의 이전글 정릉 보덕선원: 수요 오후 2시 불교 명상반에 초대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