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형 Sep 15. 2021

전율


삶은 결정적인 순간에 칼끝을 들이밀었다


수없이 누웠다 일어섰다를 반복하며


암초 가득한 미로를 간신히 헤쳐갔다 생각했는데


운명의 여신은 길 모퉁이에서 불현듯 나타났다


그녀가 내민 책자에는


나의 행적에 대한 모든 기록이 적혀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는


무엇을 겪고 알게 되었는지


그로 인해 어떤 세계를 보았는지를


기술하라고 쓰여 있었다


어느덧 생존만을 기억하며 살아온 날들은


얇은 빈 조개껍질처럼 힘없이 부서졌다


내가 길을 처음 떠날 때 간직했던 맹세


낡은 배낭 바닥 깊숙한 곳에 처박혀 있었


때가 되면 약속했던 모든 것들이 찾아오는 법


그 순간의 전율이 온 몸을 아프게 관통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루잠 님의 글에 대한 댓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