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조곤조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술램프 Dec 04. 2019

비밀

이제는 너무 늦어버렸어

처음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사실을 이야기하지 않았다. 짐짓 아무렇지 않은 척, 나의 일상은 안녕한 척 아무것도 털어놓지 않았다. 나를 이야기하는 것보다 너를 듣는 것에 익숙해서 느닷없이 내 이야기를 할 수가 없었다.


기회를 놓치고 나니 나는 계속 평안한 척 연기를 해야 했고, 힘들고 주저앉고 싶은 순간에도 웃으며 계속 걸어가야만 했다. 원래 거짓말을 하려던 것은 아니었는데 하나를 말하지 않게 되니 두 개, 세 개, 열 개의 거짓말이 생겨났고, 무엇이 진실인지 종내는 나마저도 헷갈리게 되었다. 


이제는 너무 늦었다. 왜 진작 이야기하지 않았느냐, 어떻게 감쪽같이 속일 수 있었냐는 비난의 말이 두려워 더 이상 혼자 담고 있기 벅찬 상황에도 아무 말을 할 수가 없다. 비밀을 만든다는 것은 주변 사람들에게 거리를 만드는 것이고, 나를 더욱 외롭게 한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진실에서 너무 멀리 와 버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