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통직장인 Apr 20. 2020

<한달브런치> 내 일상이 특별함이 되는 공간

<한달브런치>와 함께하는 한 달.

나는 평소에 글쓰기를 즐기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저 책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몇 줄 남기기만 했다. 브런치를 알게 된 어느 날 작은 목표가 생겼다. 브런치에 글을 써서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었다. 몇 번을 탈락하고 운 좋게 브런치 작가에 선정되었다.


브런치에는 블로그와 다른 내용을 적었다. 내 이야기, 내 생각, 내가 느낀 것들을 사람들에게 공유했다. 그게 비록 별 볼일 없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더라도 브런치에 나만의 이야기를 차곡차곡 쌓아두고 이따금 혼자 꺼내 읽어보고 싶은 마음에서였다.


특별한 기대 없이 내 이야기에 조금씩 조회수가 올라갔고 내 글을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늘어갔다. 내가 써낸 내 이야기가 다른 분들께 공감을 얻는다는 것을 알게 된 순간 내가 살아온 일상이 특별한 나만의 이야기가 되는 것 같아 기뻤다.


글쓰기에 더 많은 노력을 들이고 싶어 <한달> 커뮤니티에서 하는 <한달브런치>에 등록했다. 멤버들과 함께 글을 쓰고 인증하는 과정이다. 브런치에 글을 써서 공유하는 것이 어렵고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을 알지만 함께하면 가능할 것 같아 시작했다. <한달브런치>는 30일 동안 매일 브런치에 글을 올려야 한다. 자신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나만의 주제, 제목, 구조를 바탕으로 세상이 인정하는 글을 써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한 달 동안 <한달브런치>의 많은 멤버분들의 글이 브런치 메인이나 다음 포털 메인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었다. 꾸준히 글을 쓰는 멤버들의 행동은 대중의 관심으로 보상받았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글에 영감을 얻고, 자극받으며 나의 실력을 꾸준히 발전시킬 수 있었다.


브런치 인기글과 다음 포털 메인에 공유된 멤버들의 글


평소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던 내 이야기를 하나씩 써나갔다. 예상과 달리 내가 쓴 글들이 대중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나에게 평범했던 일상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특별한 스토리라는 것을 알았다. 그런 글들이 조금씩 쌓일 때마다 내 이야기에 특별한 의미가 부여되고, 점차 내 브랜딩이 될 것을 안다. <한달브런치>를 진행했던 한 달을 돌이켜보면 구독자가 20명에서 330명으로 크게 늘었고, 한 달 조회 수가 43만 건에 달할 정도로 많은 발전이 있었다.


3월에 <한달브런치> 신청 후 큰 폭으로 상승한 조회 수


<한달브런치>에서 나와 멤버들이 이룬 성과와 발전은 혼자 이룬 것이 아니다. 멤버들의 응원과 격려로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었다. 브런치 메인이나 다음 포털 메인에 공유되었던 팀 멤버분들의 글을 보며 제목과 구성을 배우고 글을 읽으며 영감을 얻는다면 여러분들도 글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매일 브런치에 글을 쓰는 것은 나의 브랜드에 대한 방향성을 찾고 그 방향성으로 글을 쌓아가는 과정이다. 글쓰기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찾고 그 가치를 높이는 것이 <한달브런치>의 목적이다. 나를 세상에 알리는 브랜딩은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 그러나 자신이 원하는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을 세상에 내보이기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자신에게 꼭 맞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꾸역꾸역 하라.


지금 당장 잘함의 경지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하는 것은 중요하다. <한달브런치>가 바로 글을 꾸준히 쓸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이다. 30일 동안 매일 글을 쓰고 멤버들의 글을 읽고 함께 소통하며 좋은 방향을 찾는 것은 나를 꾸준히 내보이는 활동이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는 과정이다. 더 나은 자신의 모습을 위해 자신을 드러내 보이고 꾸준히 글을 쓰는 활동은 언제 올지 모를 당신의 성공을 비추는 등불이 될 것이다.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한 믿음과 끈기가 있어야 한다. 깊이 있는 글쓰기를 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한달>은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가치 있는 커뮤니티다. 아무나 참여할 수 없고 쉽지 않은 여정인 것을 안다. 하지만 <한달>과 함께한다면 30일간 매일 글을 쓰는 멋지고 행복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한달 6기 모집(3일간): 4.22(수)~4.24(금)

한달 6기 진행(30일간): 5.1(금)~5.30(토)


반달 5기 모집: 2020.04.11 ~ 2020.04.29
반달 5기 진행: 2020.05.01 ~ 2020.05.10


https://www.site.handal.us


#한달 #한달브런치

작가의 이전글 어쩌다 벤츠를 계약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