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보우강이 흐르는 밴프

Banff National Park (1)

by 캐나다 마징가

밴프 국립공원의 보우 빙하(Bow Glacier)에서 녹은 물이 캐나다 로키산맥과 밴프를 지나면서 아름다운 청록색의 보우 강(Bow River)을 이루고 굽이굽이 캘거리를 거쳐 초원으로 흘러간다.


보우강 (Bow River)이라는 이름은 원주민들이 강둑을 따라 자라는 갈대로 활(Bow)을 만들면서 그들의 언어로 이 강을 "활 만드는 갈대가 자라는 강"이라는 뜻의 마카븐(Makhabn)이라고 부른 데서 유래하였다고 한다. 이 지역은 유럽인들이 유입되기 전까지 원주민들이 수천 년 동안 자연과 조화롭게 살며 낚시나 버펄로 사냥등으로 생활해 왔던 삶의 터전이었다.

IMG_9307.HEIC 밴프시를 따라 흐르는 보우강

야생 동식물들의 자연 서식지인 이 강을 따라 밴프시를 통과하는 구간에는 사람들을 위한 공원, 피크닉 테이블은 물론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밴프 타운 전체에 걸쳐 연결되어 있는 자전거 도로를 따라 도심의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보우강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하루를 계획하는 것은 밴프의 매력을 만끽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구름과 산과 강 그리고 바람과 함께 하는 보우 강변에서의 도시락 식사는 그 어느 진수성찬보다 가슴 설레고 풍요롭고 흐르는 강물 소리는 클래식 선율처럼 감미롭다.


IMG_9617.HEIC 보우강을 따라
KioskMapNoLocation_201807311622370823.jpg 밴프 지역 트레일 지도

보우 강이 흐르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캐나다의 국립 사적으로 지정된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호텔(Fairmont Banff Springs Hotel)**을 만나게 된다. 1888년에 처음 세워지고, 1900년대 초에 증축된 이 역사적인 호텔은 캐나다 로키산맥과 보우 강의 절경 속에서 마치 유럽의 고성을 연상케 하는 고풍스러운 자태를 자랑한다.

연중 수많은 방문객이 찾는 5성급 호텔로, 숙박료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100년이 넘는 세월을 간직한 캐나디언 로키의 고성에서 머무는 특별한 경험은 그만한 가치를 지닌다. 위엄 있는 호텔에서의 럭셔리한 시간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한 번쯤 꼭 들러볼 만한 명소다.

호텔 내 온천수 수영장에서 런들 산(Mount Rundle)을 바라보며 캐나디언 로키의 기운을 온몸으로 느끼는 순간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IMG_9353 2.jpg 페어몬트 밴프 호텔과 보우강의 전경
IMG_9664.JPG Fairmont Banff Springs 와 Mount Rundle 의 전경
IMG_9001.HEIC
IMG_9029.HEIC
Lobby & Swimming Pool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