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아빠가 된다니…, 정말입니까?

아빠가 쓰는 출산기 (1)

그날 아침의 기억은 지금도 생생하다.


주말 아침이면 늦잠을 자도록 나를 내버려 두는 아내가 어인 일인지 내 몸을 흔들었다.


오빠. 일어나서 이것 좀 봐.

두 줄. Pregnant.

엇? 임신이야?


그 짧은 순간 오만 생각이 다 났다. 아찔할 정도로 기뻤다. 그러나 기뻐하기 전에 일단 아내의 눈치를 살폈다. 아내는 이런 상황에서도 놀랍도록 신중했다.


오빠, 아직 잘 몰라. 일단 산부인과부터 가보자.


아침으로 오므라이스를 챙겨 먹고 부랴부랴 산부인과로 향했다. 첫 방문이라서 간단한 상담을 마치고(어떻게 오셨어요? 어느 선생님 원하세요?), 의사선생님께 진찰을 받았다.


(참고로 아내는 산부인과에 가기 전에 집 주변 산부인과를 모조리 검색해서, 방문 후기까지 꼼꼼하게 찾아보았다. 그런 다음에 M산부인과 그것도 H의사선생님을 콕 집어서 진찰받기를 원했다.)


의사선생님은, 약 2주에서 10일 정도 전에 잉태된 것 같으며, 지금은 아기집이 만들어지고 있는 과정이니, 2~3주 후에 다시 와서 진찰을 받으라고 했다. 그때 임신확인증(?) 같은 것도 주고, 육아일지도 주겠단다.


그리고 그날 첫 초음파 사진을 받았다.


첫 초음파 사진.


광활한 우주에 혹성 같은 검은 점이 아기집이고, 그 속에 ‘너’가 자라고 있다니, 정말 놀라웠다.


사진을 계속 보고 있자니 갑자기 눈물이 나려고 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장모님께 전화를 드렸고, 집에 도착해서는 어머니께도 전화를 드렸다. 두 분 다 정말 좋아하셨다.


아내는 그날부터 바로 엽산 및 종합비타민제를 먹었고, 점심을 먹고 나서는 오메가-3 영양제도 먹었다.


그때까지도 나는 아직 믿기지가 않았다. 내가 아빠가 된다고…, 정말?


그렇게 “아빠가 쓰는 출산기”, 줄여서 ‘아쓰출’은 시작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