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wy Nov 04. 2020

원하는 바를 꾸준히 하고 싶다고?

한 마음 나기 전으로 돌아가라, 타인이 아닌 나를 위한 목적을 세워라

큰일 났다. '한 마음 나기 전'에 땅크부부 유튜브를 일단 틀고 트레이닝복으로 갈아입었어야 했는데 소파에 앉고 싶다는 생각을 해버렸다.

오늘은 땅크부부와의 홈트레이닝 작심 5일 차이다. 이 정도면 열심히 했다고 내 머리가 나를 합리화시키고 싶었나 보다. 저녁 밥을 먹고 나니 그냥 소파에 앉아서 유튜브 좀 보고 밀리의 서재를 보면서 삼일째 해온 글쓰기를 하고 싶었다. 고민했다. 또 고민했다. 고민의 고민을 반복했다.


WIKIHOW는 게으름이 '약한 정신력', '책임 회피' 때문이라고 한다

게으름, 나태함, 기량 부족, 빈둥거림 등등, 어떤 이름으로 부르든지 무엇인가를 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정신력이 약하거나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 것입니다.
의욕이 떨어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피곤하거나, 벅차거나, 두렵거나, 아프거나, 아니면 그저 지루함 때문인가요?


WONDERFUL MIND는 게으름이 타인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자신을 두려워하는 사람우울증 환자에게서 주로 발생한다고 한다

일상에서 공포감을 느끼는 경우, 우리는 게으름을 택하기도 한다.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실패 또는 다른 사람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자신을 두려워하는 것일 수 있다.
하버드 의과 대학의 연구자들은 게으름이 대부분의 우울증 환자에게 반복되는 증상임을 밝혀냈다.


나는 과연 극복했을까? 대견하게도 게으른 악마 손길을 뿌리치고 성실한 천사 손을 잡았다. 


천사에게로 안내해준 내 마음을 돌아보니 아래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이전 글에서 적었던 '한 마음 나기 전'에 해버려라!라는 것을 상기!

누가 이기나 보자! 오늘 무조건 해야 해. 4일 해놓고 그만두면 난 진짜 의지가 없는 놈이야. - 강인한 정신력?

내가 운동을 해야 우리 이쁜 오순도순이와 와이프와 지인, 회사생활을 잘할 수 있어 - 타인을 위한 것이 아닌 나 자신의 만족을 위한 목표 설정

땅크부부하고 함께 하면 언젠간 살이 빠질 거야 - 긍정적인 생각


강인한 정신력, 타인에게 잘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닌 내 만족을 위한 목적, 긍정적인 생각이 운동 안 하고 싶어 하는 나의 마음을 뿌리칠 수 있었던 결정타였던 것 같다. 신기하게도 위키하우와 원더풀 마인드에서 제기했던 게으름의 이유와 상반되는 마음가짐들이었다.


다들 목표한 바를 위해 화이팅!

 



#한마음나기전해버려랴

#땅크부부

#강인한정신력

#우울증

#긍정적생각

#남이아닌나를위한목표를잡아라


우리나라에서 사는 게 얼마나 행복했던 것인지. 인프라의 중요성에 대해서 적고 싶었는데 내일 적을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뭔가를 성취했는데 난 왜 불행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