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wy Aug 31. 2020

내 record를 쌓아가야지...


#INTRO


하루하루가 지나간다. 그런데 너무 빨리 지나간다.


회사입사한지 벌써 8년이 넘었다. 벌써 과장이다. 그 사이 결혼도 했고, 이쁜 아가들도 생겼다. 무언가 남는게 없는 것 같다.


요즘 유튜브가 난리다. 다들 자기가 조금이라도 잘 아는 분야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자기 PR을 한다. 전문가 아닌 준전문가? 그 이하 에 대해서 크게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았다. 분명 허점이 있을 것이고 그 허점 때문에 누군가는 손해볼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조금은 전문성이 낮아도 정말 초입자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라는생각이 들었다. 그 초입자들은 조언받을 그 누군가가 주변에 아무도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도 거창하게는 아니더라도 무언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어떤 내용을 초짜보다 잘 알고 있을까?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그건 바로 내 업이었다. 나는 Distributor를 통한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유럽 CIS 서남아 동남아 일부를 담당했으며 현재는 중국 담당이다.


꼭 업 위주는 아니더라도 사회초년생들에게 해외영업이 무엇인지, 해외영업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조금씩 조금씩 풀어보겠다. 경험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면접을 보거나 신입사원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콘텐츠는 대략 아래와 같다. 수시로 변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분이 원하는 컨텐츠가 있으면 알려달라. 고민해보고 추가할 수 있으면 하겠다.


#INTRO

#직장인으로써Record쌓기?

#배전기기시장정보제공

#Marketing

#신규개발은어떻게?

#중국배전기기시장 신규업체발굴

#대만배전기기시장 신규업체발굴

#현실영업

#Distributor영업은프로젝트영업,방문판매영업과다르다

#현타

#직장생활

#이것만은알아야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법인 관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