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day Feb 12. 2022

바닐라 타르트와 나약한 나

그렇게 용서할 수 있었다.

오늘 먹었던 바닐라 타르트가 너무나 훌륭해서 한참을 감탄하며 먹었다.

이렇게 맛있는 디저트를 먹을 때면 단순히 '맛있다'라는 생각을 넘어서 아주 묘한 기분이 든다.

그 기분을 짧게나마 글로 남겨 본다.



-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있는 맛인데도 그것은 나를 저 끄트머리의 기억으로 단번에 데려갔다. 타르트 지를 포크로 잘라 입에 넣으며 나는 미안한 사람들을 떠올렸고, 그 위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커스터드 크림를 슬쩍 떠먹었을 땐 그 사람들이 그리워졌다.


가장 위쪽 화이트 초콜릿 크림을 혀끝에 대자 내가 너무나 많이 사랑했던, 그래서 내가 상처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용서하기 힘든 사람을 떠올렸다. 나는 과거의 그 사람에게 이 맛을 알려주고 싶은 충동이 일기도 했다.

나이프로 타르트를 힘껏 썰어 입에 넣었다. 이기적인  자신도 나약했던  사람도 모두 용서할  있을  같았다.


오늘 먹었던 바닐라 타르트
바닐라 타르트와 아이스 바닐라빈 라떼
작가의 이전글 토닥토닥, 위로 한 조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