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숙재 Mar 22. 2024

파이팅!!! 케이크

응원할게!  < Life 레시피 >

언제부터인가 마음이 가는 친구가 있다. 지인의 딸로 지금 현재 사춘기를 지나가고 있다. 누구나 그맘때 겪는 친구 관계에서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를 엄마인 지인을 통해 듣게 되었다.  


나의 고등학교 시절이 생각났다. 지금도 생각해 보면 나의 철없는 행동에 상처받았을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뿐이다. 그 친구의 이름이 지금은 가물가물하지만 실수하던 그때의 현장은 아직도 생생하다. 그 당시 교실에서 5, 6명이 옹기종기 모여서 이야기를 하는 중에 - 어떤 이야기들을 했는지 생각이 잘 나지 않는다 – 내가 한 말이 화근이 되고 말았다.

“아빠나 엄마가 없는 애들은 티가 난대.”

아무 생각 없이(지금 생각하면 참 철없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때는 아직 어렸기 때문에 어른들에게서 들은 이야기를 흉내 내듯이 내뱉고 말았다) 한 말에 그 친구가 그만 상처를 받고 만 것이다. 만약에 그 친구가 아빠가 없는 것을 알았더라면 아마도 거기서 그런 말을 하진 않았을 것이다. 변명일지도 모르지만, 그 친구에게 아빠가 없다는 것도, 어떤 가정환경에서 살고 있는지도 전혀 몰랐다. 그러나 내 입으로 그런 말을 내뱉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분명 내가 잘못한 것은 사실이다. 지금이라도 그 친구를 만날 수만 있다면 곧바로 사과하고 싶다. 한동안은 인터넷 같은 곳에서 그 친구를 찾아볼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다. 그러나 이름도 잘 기억이 안 나고, 또 그 친구가 어떻게 생각할지도 모를 일이기 때문에 마음을 접었다.


이것뿐이랴. 

생각을 곱씹어 보면 아마도 아주 많을 것이다. 아무 생각 없이 내뱉은 내 말에 상처받은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지인의 딸도 지금 어른이 되어 가는 중일 것이다. 그 과정에 수많은 실수와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것뿐이다. 

다만, 그 친구보다 좀 더 산 나는 그 과정 가운데서 둥그런 돌이 되어 반짝이기만을 기도할 뿐이다. 

그리고 너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너를 응원한다고 말해주고 싶다.


이 참에, 

그 친구에 대한 나의 애틋한 마음을 전해야겠다.

늘 그렇듯이 집에서 손수 만든 ‘뉴욕 크림치즈 케이크’가 마음을 전하는 데는 최고인 듯 ㅎ. 

나의 정성이 가득 담긴 ‘뉴욕 크림치즈 케이크’ 먹고 힘내라고!!! 전하고 싶다.


격동의 시기를 보내고 있을 그 친구에게 보낼 마음의 선물, 

‘뉴욕 크림치즈 케이크를 지금부터 만들어 보자!!!




먼저, 뉴욕 크림치즈 케이크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한다.


* 케이크 시트 만들기 재료

과자(오트밀 종류로) 150g, 버터 80g


* 크림치즈 케이크 반죽하는데 필요한 재료

크림치즈 380g, 달걀 2개, 슈가 파우더 100g, 밀가루 30g, 플레인 요구르트 150g,  생크림 160g

아차, 실수! 크림치즈를 빼고 사진을 찍었다.  크림치즈는 빠져서는 절대 안 된다!!!

본격적으로 요리를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 둘 것이 있다.


1. 케이크 틀과 유선지를 준비해 틀 모양대로 그린다.

2. 케이크 틀 대로 따라 그린다.

3. 2의 틀 크기에서 사방 약 10cm 정도 여유분을 두고 가위로 오린다.

4. 3에서 지름 선(케이크 틀 크기)까지 칼집을 넣듯이 사방 가위질을 한다(케이크 틀이 둥그런 원이기 때문에 칼집을 넣어줘야 틀에 맞게 유선지를 끼우기 쉽다)

5. 4의 유선지를 케이크 틀에 맞춰 깐다.

   


케이크 시트를 만든다.


1. 과자를 잘게 부숴 가루를 만든 뒤, 버터로 반죽한다.

2. 위의 유선지를 깐 틀에 곱게 다져 넣는다.

3. 숟가락을 이용해 탄탄하고 평평하게 만든 뒤, 케이크 반죽을 하는 동안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본격적으로 크림치즈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반죽한다.


1. 커다란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잘 저어 부드럽게 만든다.

2. 1에 달걀 2개를 넣고 거품기로 젓는다. 이때 한 방향으로 부드럽게 천천히 저어야 나중에 구웠을 때 표면이 구멍 없이 판판하게 구워진다.

3. 2에 슈가 파우더를 넣고 다 녹을 때까지 한 방향으로 젓는다.

4. 3에 체에 곱게 친 밀가루를 넣고 한 방향으로 젓는다.

5. 4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한 방향으로 젓는다.

6. 5에 생크림을 넣고 한 방향으로 젓는다.

7. 위의 반죽을 유선지를 깐 케이크 틀에 조심스럽게 붓는다.

8. 미리 10분 정도 예열된(베이커리 코너로 약 160도로 예열) 오븐에 160도에서 약 50분 정도 구우면 맛있는 '뉴욕 크림치즈 케이크'가 완성된다.


완성된 케이크를 예쁜 상자에 넣어

격동의 시기를 보내고 있을 친구에게 보내야겠다!!!

 

  파이팅!!! 케이크



 


작가의 이전글 '얼굴 케이크'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