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May 07. 2022

오염

소설

예전 미세 먼지가 오기  마스크 시장 조사도   해서 일본에 갔다. 출근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람들.   풍경이었다. 일본 전문가에게 물어보니 얼굴을 가리고 싶어서 습관처럼 쓰는 것이라고. 우리나라도 마스크 쓰는  습관이   있을까요? 라고 물었을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왔다. 마스크를 쓰기 시작했다. 코로나 때 마스크는 의무가 됐다. 그 시기 나에게 마스크를 구해 달라는 사람들의 연락이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나도 마스크가 없었다.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약국에 줄을 몇 백 미터씩 서던 시기. 현실이 아닌 것 같은 그런 시기가 있었다.

서소 작가의 오염은 그 시절의 마스크 대란에 대한 소설이다. 시대의 흐름을 캐치하고 그걸 소설로 만들어 낸 작가. 재미있게 읽었다.

이번 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졌다. 언젠가는 추억이 될 마스크 이야기. 2022년 그런 시절이 있었다고.

#오염 #서소 #렛츠북 #소설

#소설추천 #책스타그램 #마스크

매거진의 이전글 밴드 오브 브라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