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Feb 18. 2020

조르바의 친구 카잔자키스

영화 카잔자키스 리뷰

'그리스인 조르바'  작가 '니코스 카잔자키스' 삶을 다룬 영화. 개봉 전부터 손꼽아 기다렸는데 상영관과 시간대가 맞지 않아 어렵게  영화.(충분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다)

평생 자유를 갈망했던 카잔자키스의 내적 성숙과 작가로서의 , 그리고 조르바와의 만남을 그리고 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조르바와의 일화를 담은 해변 장면.  장면을 보며 크레타 섬으로 날아가 지중해에 뛰어들고 싶다는 충동이 들기도 했다.

영상미가 뛰어나 보는 내내 헤어나올  없었는데 그리스인 조르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볼만한 영화. 다만, 책을 모르고 보면 지루할  있음. 영화를 보고 나올  관객은   없었는데  아저씨가 잠시 동안 일어서서 박수를 쳤다.  마음을 이해할  있었다.



그리스의 위대한 작가 니코스 카잔자키스의 삶을 다룬 영화.

나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나는 자유다.

- 니코스 카잔자키스 묘비명

#카잔자키스 #그리스 #그리스인조르바

매거진의 이전글 술은 적당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