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꼬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칩코 Apr 15. 2019

감기에 좋은 차

2019년 4월 10일 저녁.


아침에 일어나자 입안이 바싹 말라 있었다. 어젯밤부터 목이 살살 아프다 했다. 뻑뻑한 목구멍에 작은 밤송이가 걸린 것 같다. 침을 한번 삼키는 것도 굵은 쇠구슬을 삼키는 거처럼 크게 꿀떡 넘겨야 하는 느낌. 눈도 부어서 눈두덩 위에 고양이 엉덩이가 올려 진 느낌. 점심부터는 으슬으슬 춥기 시작했다. 컴퓨터 화면도 평소보다 두 배는 팽팽 돌았다. 오늘은 꼬리랑 서로 다른 일정으로 밤늦게 귀가하는 날이다. 꼬리는 오늘 연락을 자주 하기 어려운 상황인 걸 알고 있었다. 다 아는데, 하릴없이 길고 서러운 저녁. 일정이 빨리 끝난 꼬리가 내가 내리는 버스 정류장으로 마중을 왔다. 두툼한 패딩을 입은 꼬리를 꼭 끌어안자 꼬리 체취가 나는 바람이 푸욱 빠져나갔다. 홀쭉해진 패딩솜 사이로 꼬리와 내 배가 가까이 포개지고, 내 눈두덩처럼 뜨뜻한 꼬리 입술에도 입 맞추었다. 꼬리는 묻지도 않았는데, 연락하기 힘들었던 상황을 조잘조잘 설명해주었다. 보고 싶었다고 여러 번 말해주면서, 불안과 서러움을 들키기도 전에 위로해주는 사람. 꼬리 향기가 붕붕 나는 밤공기. 집엔 꼬리가 올려둔 감기에 좋은 차가 끓고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귀의 재발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