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꼬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칩코 May 15. 2019

목련꽃

2019년 5월 6일 낮.


나는 목련꽃을 싫어했다. 목련은 3월의 학교 운동장 모퉁이나, 아파트 화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꽃이었다. 제비꽃처럼 깜찍하지도 않고 배춧잎처럼 두툼한 모양. 벚꽃처럼 예쁜 분홍빛도 없는 밋밋한 흰색. 살짝만 손톱으로 자국을 내도 미운 갈색으로 생채기가 나는 꽃. 초봄이 지나면 목련 나무 근처는 여기저기 멍이 든 흰 꽃잎들로 지저분했다. 몇 해가 지나고 문득 집으로 돌아오는 밤길에 커다란 꽃나무를 봤다. 하얀 휴지를 겹겹이 포개어 올려놓은 것 같은, 한 송이 한 송이가 너무 큼직하고 탐스러워서 저 탄탄한 굵기의 고동색 나뭇가지가 아니면 함박눈처럼 쏟아 내릴 것 같은 꽃. 우리 집 앞에 저렇게 화려한 꽃이 있던가? 가로등같이 환해서 눈이 다 부셨다. 나는 그게 목련이었음을 한참만에 알았다. 목련에 홀딱 반한 순간이었다. 그 뒤로 목련은 봄마다 기다리는 꽃이 됐다. 서로의 얼굴을 빤히 바라보던 어느 날, 꼬리가 돌연 아! 하고 말했다. 칩코는 꼭 목련꽃 같이 생겼어. 닮아서 좋아하나 봐. 꼬리는 내 두 볼을 감싸 쥐었다. 나는 목련에 반해버린 밤을 떠올렸다. 꽃을 닮았다는 말은 참 좋구나. 나도 꼬리의 볼을 감싸고 곰곰하게 말했다. 작고 동그랗고 하얀 얼굴. 꼬리는 사과꽃. 사과꽃을 닮았어.

매거진의 이전글 실룩실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