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널 HQ Jan 08. 2016

행복하지않음의시작은

타인에대한지배욕구

'자신의 불행과 불안, 우울을 무기 삼아 타인을 지배하려는 욕구를 가진 사람들'

-아들러 심리학


타인이내말을듣지않거나내뜻대로움직여주지않을때그리고어떤상황이주어졌을데그것을외면하고회피하고싶을때나는가슴이두근거리고얼굴이확끈거린다결국타인을지배하려는욕.심.이라는걸까'어느글에선가그욕.심.의식.속에는내가옳.다.는심리가작용한다고한다내가옳다는인식과타인에대한지배타인으로부터칭찬을받고인정을받고싶다는욕.구.를버려야한다고결국내가결.정하고선.택하고최종책.임도내가진다는마음을가지면내인생을살아가면서외부의영.향에흔들리지않고내.삶.을살아갈수있다고한다그런데이게자.기.혁.명.에버금가는일이라며쉽지않다'고한다지금나는벌어질지아닐지도저히내가예측할수없는사람과의관계때문에머리속이잠시멍해지고가슴이두근두근거리고있다유.리.멘탈임을인정하는나스스로부정하지않는아니할수없는나를알려주는신.호일지도어쨌건타인에대한지배욕구가결국내가행복하지않다는것을보여주는것이라면그것이문자그래도지배가아닌인정받고싶은욕구라면난그욕구모든사람에게인정받고칭찬받고싶어하는나약한멘.탈을버릴수있을까자.기.혁.명.을


#유리멘탈 #타인에대한지배욕구 #불행 #행복하지않음 #인정욕구 #자기삶 #내삶 #자기혁명 #그리고버티기

작가의 이전글 날카로움을품은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