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널 HQ Jan 28. 2016

그냥그렇게

지나가는시간에맡기면...

치열하게무언갈하고싶다기보다그냥세상에조금이라도도움이되는삶을살고싶었다그냥그때그때집착하지않고주어지는상황을담담히받아들이며그러는과정에서난나를놓치고만게아닐까하는생각이든다세상에도움이되게살기위해나를뒤로미루어야하는상황그런데그거꺼지는그럭저럭견딜만했다그런데이제내게소중한사람에게도그걸강요아닌강요를하게되는상황이왔다내가아닌내게소중한그사람에게그사람에게도그사람의삶이있는데그걸내가방해하고있는게아닐까하는생각이든다세상에도움이되겠다면서소중한그사람의삶에조차도움이되지못하는이삶이도대체어떤의미가있을까나로인해그소중한사람의그소중한삶이뒤흔들리는걸그냥그렇게시간이지나가는데로맡겨두어야할까아니면지금이라도멈춰야할까그것도아니면어떻게해야하는걸까그저그.소중.한사람이자기삶을살아가되나도끼워주면좋겠지만그역시도나의욕심일지도한편으론그역시그사람이결정할그사람역시자기결정권을가진존재라는점을생각한다면이런고민자체가또다른위선과도한개입일수도있겠단생각이든다그소중한사람이어떤 결정을하던난존중하고따.를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하지않음의시작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