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동욱 Jun 24. 2020

정량적 목표

한달세일즈  day9

식품 카테고리에서 100만 원 수익을 목표 한다고 했을 때 사이트 그룹의 연 0.1 이상 ~ 연 0.3 미만이 내 매출의 지표가 되게된다.  


그렇다며 유입수와 결제수 결제율등을 확인해보자 

유입수 32,351, 결제수 1564, 결제금액은 4876만 원이다. 


응? 근데 뭔가 이상한 게 있다. 매출이 0.1억~0.3억 인 그룹을 미리 지정해 놓은 것인데 일 년의 반도 안정했는데 매출이 4천만 원을 넘었다.


이전 몇 달 전에도 확인해 본 적이 있는데 당연히 매출별로 지정한 그룹이기에 0.1~0.3억 카테고리는 당연히  매출이 3천만 원을 넘지 않았었다. 하지만 지금 확인해보니 반년도 안 지났는데 매출이 애초에 카테고리로 지정했던 범주의 두배를 넘어서 있다. 내 생각에는 코로나 사태 이후로 시장 자체의 시장의 매출이 올라가게 된 것 같다. 


그래서 현재 데이터가 아닌 이전 2월 23일에 확인 했던 데이터를 근거로 유입수와 결제수를 등을 목표하기로 했다. 2019년 1월 1일부터 2020년 2월 23일 까지의  매출이 2800만원의 스토어를 목표치로 삼는다면 하루당 정량적 수치는 이렇하다.  



하루 유입수 56

하루 결제수 2.47 

하루 결제금액 78,235


결제금액에 결제수를 나누어 보면

상품의 목표단가는 31,674이 되게 된다.


우선 스토어를 제대로 운영을 안해놓아 유입수와 전체적 수치가 상당히 낮기에 내 스토어를 정량적으로 판단할수 없지만 한가지 판단할 수 있는게 유입당 결제율이다. 하지만 그마저도 현저히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달 세일즈 7DA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