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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동욱 Jun 22. 2020

한달 세일즈 7DAY

이번주 계획의 부분으로서 판매관련 자료를 30분이상 찾기로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수강한 클래스 101의 신사임당님 강의를 들어보았다. 강의를 80%까지 듣다가 멈추었는데 왜 지금까지 그 강의 앞까지 듣고 혼자 고민만했는지 싶다. 


 정리하자면 컨텐츠와 광고들을 기반으로 시도하고 도전하고 하는 것보다도 스마트스토어에서 공개한 이상적 스토어의 유입수와 결제율을 근거해 정량적 목표치를 잡는다. 그리고 자사의 목표치와 비교해 스토어의 유입수와 클릭률, 결제율등 정략적인 지표를 개선하는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생각보다 상당히 이성적이고 차가운 방식으로 엑셀을 통해 스토어를 진행 할 수 있었다. 


이전 강의들 까지만 해도 광고에대한 설명등이 나와서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것에대한 시도가 목표다라 생각했는데 사실상 초보셀러에게는 그런한 방식보다는 판매를 통해 알수 있는 정량적 수치를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처야 한다. 


흑염소 제품의 판매는 이전 목표와 같이 여러 광고집행을 시도하겠지만 기본적으로 강의의 설명대로 정량적 지표를 확인하고 그것을 개선하는 부부에  집중해야 겠다.

한달 세일즈의 이 글도 그러한 수치적인 파악을 근거해 적어나가는 것도 좋은 방식이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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