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섬 Feb 22. 2024

제43차 장기전세주택 청약 후일담

인생은 아름다워

지난 2월 14일, 또 하나의 큰일이 있었다. 

20년 장기전세 청약에 서류제출 커트라인까지 뽑힌 것이다. 3배수 정도를 뽑는다고 하는데, 생애 최초로 청약 사이트에서 내 이름을 보니 기분이 묘하더만. 

다행히 4학년이 되는 아들의 중학교도 지금 사는 아파트 학군이어서 눈이 번쩍 뜨이긴 했다. 

그러나, 청약 당첨 같은 것은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아, 나 이 동네 알아.'하고 그냥 막 집어 넣은 건데, 세상에... 나중에 자세히 알고 보니 48평! 장기전세계의 프리미어 펜트하우스라고 난리. 

5억도 안 되는 전세가로 48평 아파트를 20년 동안 살 수 있다는데 이런 개꿀! 
그런데 나는 왜 그렇게 '내 일' 같이 여겨지지는 않는 건지... 

솔직히 나이 50이나 먹어서 내 집 한 칸 없이 이런 이야기 sns에 올리는 것, 조금 부끄러운 일인 듯도 하지만... 그래도 오며 가며 주고받는 이야기 중에 많은 정보 얻는 곳도 또 이곳이라 올려본다. 

얼마 전 쿠팡과 이주영 감독 사이의 드라마 '안나' 소송 판결문이 나와서 봤는데... 거기에 기재된 각본료와 감독료................................

그 정도는 작품을 써야 이사 갈 수 있겠구나 싶었다. 

나는 오늘도 '세상을 바꾸겠다'는 각오로 썼다. 



운명이시여, 잘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장기 전세 안 돼도 그래도 우리 식구 모두 잘 집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오늘도 마무리.


(이게 어제 일기)



아니, 이 무슨... 코미디 같은 일이 하루 만에...

결론부터 아뢰오면 제43차 장기전세주택 청약은 물 건너갔다. 

내가 청약한 48평 짜리 집은 청약종합저축 통장에 600에서 천만 원이 들어가 있어야 청약이 가능한 집인데, 꼴랑 315만 원 부어 놓고 신청을 한 거다. 물론 기간은 다 채워져서 1순위 이미 24개월 인정은 됐는데... 

게다가 남편 돈, 적지 않은 돈이 청약 공고일 이후 천만 원 이상으로 맞춰서 들어간 지라 인정은 인정대로 안 되고, 돈은 돈대로 못 빼고... 

"우리가 그렇지 뭐..."

"이 집에서 더 살지 뭐..." 

"그러지 뭐... 내 돈이나 줘." 

"청약 통장은 중도인출이 안 돼." 

이 상황에서 길길이 날 뛸 남편들 있을 것도 같은데, 그냥 아놔~ 하고 끝나는 솔라시도에게 감사. 

누나가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묵동 개 편한 세상 아파트, '현금 박치기'로 멋지게 들어가게 해주마!!!!!!!! 

넌 이삿짐 센터나 비딩붙여 섭외해라!!!!! 

p.s. - 이상하게 타로 카드는 죽어라 못 간다고 계속 나왔었다. 매번 뽑을 때마다 이번에 안 된다고... 

그런데도 서류제출자 명단에 들어가 있어서 이거 이거, 타로의 메시지를 거스르는 황섬! 이러면서 내심 자랑스러워했었는데...

그냥 뒤돌아 다시 황야로 간다. 
(브금. 안데스 산맥의 팬플룻 소리)
매거진의 이전글 조수미의 팬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