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초야 Nov 28. 2023

하수구

뚜벅초

안녕하세요 뚜벅초입니다.

벌써 '1일1브런치 챌린지'의 넷째 날이네요.

오늘은 저번주에 혼자 끄적여 봤던 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그라 들어도 참으세요. 



하수구


그럴 때가 있다.

모든 게 막힌 기분.

구멍에 낀 막대기가 되어버린 기분.

갖가지의 것들이 내 위로 떨어져, 나를 짓누른다.


나는 그것들과 뒤엉켜 버리고 만다.

내 몸은 점점 휘어가고, 오물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더 이상 그것들과 내가 다르지 않은 존재가 될 즈음

유약해진 나의 허리는 두 동강이 난 채, 아래로 떨어진다.


떨어진 곳에는 물이 흐르고 있다.

아주 더러운 물이다.

그 더러운 물들이 나의 오물을 뜯어 간다.

떨어져 나간 자리 아래로 내가 보인다.


저 멀리에는 나와 비슷한 냄새를 가졌던,

한때는 나의 일부였던 토막이 보인다.

우리는 한참 동안 서로를 바라보기만 했다.

비릿한 물 냄새가 난다.


여기가 어딜까.

어둡고 좁은 터널의 끝.

오랜만에 보는 빛.

뭐가 되었든 이곳보다는 낫겠지.




시 쓰는 방법은 학창 시절 국어시간에 배운 게 전부라서, 잘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그냥 갈겼습니다.


회사를 다닌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그래도 이제는 스트레스에 면역이 생겼고, 멘탈도 단단해졌다고 자부했습니다.

몇 달 전 발생한 사건을 계기로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단단해지지 않고 마취된 채 썩고 있다는 걸.

몰랐습니다. 제가 이런 상태인지.

나의 모습은 세모인데, 둥글게 갈려야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오는 고통을 잊기 위해서 스스로를 마취했네요. 


저의 모습을 다시 찾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저와 비슷한 시간에 있으시거나 있으셨던 구독자분들에게 이 글이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