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송작가 최현지 Mar 02. 2024

이제 곧 만나, 매화꽃 필 그날

[최작가, 그녀가 사는 세상]

-
보이지 않기에 더욱 깊은 땅속 어둠
뿌리에서 줄기와 가지 꽃잎에 이르기까지
먼 길을 걸어온 어여뿐 봄이
마침내 여기 앉아 있네

뼛속 깊이 춥다고 신음하며
죽어가는 이가 마지막으로 보고 싶어 하던
희디흰 봄 햇살도 꽃잎속에 접혀있네

해마다 첫 사랑의 애틋함으로
제일 먼저 매화끝에 피어나는 나의 봄
눈속에 묻어 두었던 이별의 슬픔도
문득 새가 되어 날아 오르네

꽃 나무 앞에 서면
갈 곳 없는 바람도 따스하여라
살아갈수록 겨울은 길고
봄이 짧더라도 열심히 살 거란다

그래, 알고 있어
편하게만 살 순 없지
매화도 내게 그렇게 말했단다

눈이 맑은 소꿉동무에게
오늘은 향기나는 편지를 쓸까
매화는 기어이
보드라운 꽃술처럼 숨겨두려던
눈물 한방울 내 가슴에 떨어뜨리네.

#시 #매화앞에서 #이해인 님

-
봄이면 생각나는 꽃이 있고,
봄이면 생각나는 곳이 있고,
봄이면 생각나는 시가 있고,
봄이면 생각나는 님이 있다.

#매화꽃필무렵 #전남 #광양 #섬진강 #광양매화마을
#매년이맘때 #매화꽃 #꽃을보듯너를본다 #기다려 #다시만나 #곧 #꽃피는춘삼월 #너에게간다

작가의 이전글 봄은 너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