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작가, 그녀가 사는 세상>
-
'저는 한바다를 떠날 생각이었습니다. 태산에서 저를 받아 준다면 이직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얼마 전 태수미 변호사님이 누군지 알게 됐고 태산에는 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버지한테서 독립하고 싶어서 한바다를 떠나려고 했던 건데 기껏 아버지를 떠나 어머니의 회사로 갈 순 없으니까요. 그것도 나를 낳았지만 나를 버렸고 지금도 날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그런 어머니한테요. 소덕동 언덕 위에서 함께 팽나무를 바라봤을 때 좋았습니다. 한번은 만나보고 싶었어요.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이상한변호사우영우 > 우영우 대사
-
보면 볼수록 작가님의 필력과 구성에 감동이 몰아친다. 배우의 인물에 대한 몰입도, 캐틱터 그 자체를 분석하는 능력과 탁월한 연기력에 다시 한번 감동이다. 드라마의 힘이란 건 소소한 공감 에서부터 시작되고, 정말 재밌는 작품이라면 어떻게든 보게 되어 있다는 것을_ 이 시대는 아직도 살만하다. 좋은 작품을 통해 선한 영향력은 커진다. 아름다운 소덕동, 팽나무를 꼭 보고싶구나.
-
배경이 된 소덕동은 경남 창원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이다. 나무는 동부마을 뒷쪽에 있고, 이곳에 올라가면 동부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데다 인근 낙동강까지 내려다 볼 수 있다. 수령이 500년 가량 추정되는데, 2015년 7월 마을의 보호수로 지정돼 있다. 현재 동부마을에는 36가구 73명이 살고 있다고 한다. #드라마의힘 #뿌리깊은나무 #팽나무
8월 촬영의 두번째 섭외를 진행했고, 주제가 결정됐다.
주제는 정형외과 질환 #척추관협착증 과 #퇴행성관절염 이다.
- #척추관협착증 : 척추관 협착증이란 어떤 원인으로 척추 중앙의 척추관, 신경근관 또는 추간공이 좁아져서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거나 다리에 여러 복합적인 신경증세를 일으키는 질환을 말한다. 요추부에 주로 많이 발생하는데, 보통 척추관 협착증(척추강 협착증)이라 하는 것은 요추 척추관 협착증(요추관 협착증)이 정확한 표현이다. 이러한 협착증이 경추 부위에 발생하면 경추 척추관 협착증(경추관 협착증)이라고 한다. 요추관 협착증의 경우 허리 통증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요추간판 탈출증 때와 달리 엉덩이나 항문 쪽으로 찌르는 듯 또는 쥐어짜는 듯하거나 타는 것 같은 통증과 함께 다리의 감각장애와 근력저하가 동반되는데 이는 찬 기후에 있거나 활동을 하면 악화되고 따뜻하게 해주거나 안정을 취하면 호전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척추관 협착증은 퇴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평상 시에 무거운 물건을 나르는 등의 척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삼가야 하며, 앉거나 설 때 올바른 척추의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과도한 비만 및 운동 부족은 역시 척추에 무리를 가게 하거나 척추 주변 근육을 약화시켜 퇴행성 변화의 촉진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퇴행성관절염 :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인다. 특별한 기질적 원인 없이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의 요인에 따라 발생하는 일차성 또는 특발성 관절염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 질병 및 기형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이차성 또는 속발성 관절염으로 분류한다.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체중이 부하되는 관절에 발생하는 퇴행성 관절염의 예방에 필수적이다. 또한 무리한 동작의 반복, 좋지 않은 자세 등이 관절의 퇴행성 변화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무리한 운동은 관절에 좋지 않지만 적당한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 운동 범위를 유지하는 것은 관절염 예방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식이 요법이나 약물 요법을 통한 퇴행성관절염의 예방은 현재까지 확실히 검증된 방법이 없으므로 이와 같은 방법에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다.